멍 빨리 빼는법

아이들은 조금만 부딪쳐도 멍이 잘 듭니다. 멍이 들면 처음에는 보이지 않다가 점점 검은색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다가 파란색으로 변하고, 파란색이 노란색으로 옅어지면서 없어지게 됩니다. 우리아이들이 멍이 들어서 다 나아서 멍이 없어지는 시기를 보니 대략적으로 3주가량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멍이 잘 안 보이는 곳에 생기면 큰 문제가 없지만, 얼굴이나 손, 팔처럼 잘 보이는 곳에 생기게 되면 멍 빨리 빼는 이 필요하게 됩니다.

 

멍은 가만히 두면 우리 몸의 몸 보호작용으로 서서히 없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얼굴이나 노출이 되어야 하는 부위에 있는 멍은 남들이 보기에도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빨리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멍을 빨리 없애는 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멍 빨리 없애 법 다섯가지

1. 냉찜질로 피멍 없애기

피멍이 생긴지 얼마가 안되는 경우에는 냉찜질 팩을 멍든 부위에 올려주면 열을 내려주면서 혈액을 풀어주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찜질팩이 없는 경우에는 냉동고에 있는 각얼음을 비닐에 싼 이후에 수건으로 한번 더 싸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2. 멍 제거 크림 사용

멍 제거 크림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보통 성형외과에서는 수술 후에 멍 크림이라는 것을 바릅니다. 이 멍크림은 보통 성형후 붓기제거를 위해 사용을 하는데 성형수술이 아닌 일반적인 멍에 사용하면 붓기도 빨리 빠지면서 멍도 제거가 될 수 있습니다.

3. 감자팩으로 없애기

감자팩을 하기 위해서는 생감자를 갈아서 멍이 든 부위에 올려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감자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솔라닌 성분이 붓기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4. 계란 마사지

예전부터 많이 사용한 달걀 마사지입니다. 타원형의 계란으로 비벼주면 피가 응고된 부분을 좀 더 빨리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계란 마사지는 너무 세게하면 오히려 멍이 더 심해질 수가 있기 때문에 부드럽게 문질러야 합니다.

5. 비타민과 조개를 먹어서 멍 없애기

비타민은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를 하면 멍을 예방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멍이 잘 안 없어지는 경우에는 조개를 섭취하여 조개에 들어 있는 산화아연으로 혈관에서 적혈구가 못 빠져나가도록 하여 멍을 빨리 없앨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멍 빨리 빼는 법을 다섯가지 정도 알아보았습니다. 붓기와 멍을 없애는데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