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운전 면허증 술집 에서 사용 가능할까?

모바일 운전 면허증 술집에서 사용 가능할까?

모바일 운전 면허증 제도가 2020년 6월 부터 시행 되었습니다. – 모바일 운전 면허증 등록 및 발급 방법

모바일 운전 면허증의 경우, 누구나 쉽게 패스 앱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출시 한달만에 100만명이 신청을 하였다고 합니다. – 패스앱 빠른 설치 방법

그럼 실생활에서 과연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사용처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전국의 CU, GS25등의 편의 점과 전국 27개의 운전 면허 시험장 (운전 면허 민원 업무, 운전 면허증 재발급 및 국제 운전 면허증 등)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편의점에서는 술이나 담배등을 구입할 때, 사용되는 신분증 검사를 지갑에서 신분증을 꺼낼 필요 없이 본인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바일 운전 면허증으로 대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패스앱을 열어서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터치하여 로그인하면, 바코드, QR 코드가 생성되는 데 이것을 보여주면 바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술집에서 사용가능 할까?

현재까지 100만명이라는 많은 사람이 신청을 하였음데도 불구하고, 모바일 운전 면허증의 존재 여부를 모르는 분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민증 검사를 요구할 때 거절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민증 검사를 요구하는 경우 아직까지 실물 신분증을 가지고 다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이 아직 사용 제한이 있는 이유

모바일 운전 면허증은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는 프로세스가 아닙니다. 따라서 은행, 관공서에서는 프로세스가 적용이 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숨은 보험금 찾기

숨은 보험금 과연 얼마나 될까요?  잊고 있던 보험금의 주인 2조 가량의 보험금이 단 6개월만에 주인을 찾았다고 합니다.   아직도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 정부 주관 서비스인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