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 불량자 대출 가능한 곳 이렇게 하면 방법은 있습니다.

대출 가능한 곳 찾아보는 법

갑작스런 상황으로 어려움이 있거나, 목돈이 필요한 경우 신용 대출을 통해서 자금을 신청하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 같은 불경기의 경우, 원금 상환 아니 이자 상환도 어려워 신용 불량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대출을 통해 알아보신다는 것 또한 많은 제한이 있게 됩니다. 꼭 일정 소득이 있거나 소득이 생긴다는 확신이 있을때, 추가 대출을 확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신의 신용에 문제가 발생하였다는 것은 대출금 또는 카드 사용료 등의 대금을 제때 상환하지 못하여 금융 거래에 제재를 받게 되는 것으로, 신용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금융권과 은행 연합회 등에서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더이상의 대출을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이나 매체를 통해서 대출을 유도하는 광고를 보면 상업적으로 최저금리 보장이라는 문구로 혹하게 만들지만 그런 광고에 현혹되어서는 안되며 전문가를 통해서 본인의 재정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충분하게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광고하는 신용불량자 대출을 알아보면 높은 금리에 까다로운 조건까지 있어서 막상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 도움이 안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조건 중에는 신용불량자이기는 하지만 신용회복 중인 경우나 개인회생자, 개인파산자 중 면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가 많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금융권을 통해서 대출을 받는 부분은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든 금융권에서 신용정보를 조회하면, 직업, 신용등급, 담보수준, 금융거래 현황등을 알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대출 여부와 한도를 판단하게 되는데 연체이력이 있거나 신용회복을 하고 있는 개인회생자와 개인파산자 등의 경우에는 금융권을 통해서 대출은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용불량자는 어디서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요?

가장 먼저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에서 본인에게 맞는 조건의 대출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신용자와 저소득자들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대출 중에서 신용회복지원을 받고 있는 분들 중에서 상환프로그램을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는 분들에게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채무조정기관에서 채무조정을 받고 9개월 이상 성실히 상환을 하신 분들도 가능하며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결정이 난 후 일정기간이 지난 분들도 지원을 해볼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대출은 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분들 중에서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저금리로 대출해주기위한 상품으로 본인이 자격조건이 된다면 우선적으로 서민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서민대출 자격조건이 안된다면 신용대출이 다 어렵다면 담보대출부분에서 대출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본인 소유의 차나 주택이 있다면 신용대출보다 조금 더 수월하게 대출이 진행 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자동차 대출도 많이 이용하시기 때문에 본인의 차를 견적받아보고 대출을 알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 이런 대출들도 장기연체자에게는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출 상품들이 종류가 많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대출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적절한 대출을 알아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혼자서 대출 상담을 받고 알아보는 경우라면 정식등록 업체인지를 먼저 확인하고 수수료나 선입금등을 요구하는 부당한 경우는 없는지 신중하게 알아봐야 합니다.

어느정도 수입이 있다면 본인이 갚을 수 있는 능력 안에서 대출을 알아보겠지만 수입이 불안정한 경우이고 신용불량자라면 정부의 도움을 받아서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의 절차를 진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회복을 위한 방법을 선택한다면 대출, 카드 연체대금 등의 금융사 채무나 다양한 세금도 변제 대상에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감당하기 힘든 채무로 인해서 고통을 받으시는 분들이라면 전문가 상담을 통해서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신청하는 방법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아파트 취득세 계산기

아파트 취득세 계산기 아파트 매매시 내가 내야하는 취득세는 과연 얼마일까요? 수시로 변경되는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서 이전에 비해서 내야하는 등록세와 취득세가 많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정부의 7.10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