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의 비밀

최근 대한비만학회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비만율은 30%를 넘어섰다고 합니다그만큼 현재 많은 분들이 비만으로 고통 받고 있고, 체중 감량을 위해 매년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그 반면에, 아무리 먹어도 전혀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남들과 똑같이 식사를 하고 혹은 더 많이 먹음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마른 체형을 유지할까요?

 

사실,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고 합니다그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요?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람들의 비밀

1) 배부르면 밥 한 숟갈도 남긴다.


살 안찌는 사람들의 가장 결정적인 특징은 바로 이것입니다살 안찌는 사람들은 배가 부르면 밥 한 숟가락도 들다가 그대로 내려놓는 행동을 보입니다.

 

어른들이 보기엔 다소 얄미운 행동일 수도 있지만, 그 덕분에 마른 체형을 유지하고 있기도 하죠만약 이 사람과 함께 밥 먹는 사람은 그가 남긴 음식을 먹어 오히려 이 될 수 있습니다.

2) 엉덩이가 가볍다. (=활동량이 많다)


대체로 마른 사람들은 엉덩이가 가벼워 살 찐 사람들보다 활동량이 많습니다예를 들어 배달되는데도 굳이 포장하러 간다거나 빵 한 개가 먹고 싶어 빵집을 가곤 하는 것이죠이처럼 별도의 운동을 하지 않음에도 많이 움직이고 돌아다녀 살이 절대 찌지 않는 것입니다.

3) 육식보다 채식을 좋아한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살 안찌는 사람들은 육식보단 채식을 선호합니다반대로 살찌는 사람들은 육식과 인스턴트 음식와 탄산음료 등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알다시피 채소와 야채는 칼로리가 적고,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에 최적화된 음식으로 알려져 있죠.

4) 갈색지방이 더 많다.


많은 연구들에 의하면 갈색 지방은 칼로리를 소모하여 체온을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백색 지방과 다르게 갈색지방은 우리 몸의 있는 지방을 소모시켜 살이 찌지 않게 도와줍니다.

 

살이 찌지 않은 사람갈색 지방을 많이 가지고 있고, ‘살이 찐 사람은 백색 지방이 많다고 합니다.이 갈색지방은 운동식습관을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살찌지 않은 사람갈색지방많이 가지고 있고, 또한 노력을 통해 더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운동을 하거나 추운 환경에 노출되면 갈색지방을 만드는데 도움 된다고 합니다운동을 하거나 추운 환경에 노출되면 근육세포에서 이리신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는데 이때, 흰색지방세포를 갈색지방세포로 변하게 한다고 합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연구에 따르면 집의 온도를 약 18로 설정한 사람은 더 높은 온도에 사는 사람보다 40% 더 많은 갈색 지방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살 안찌는 사람들 대다수는 규칙적인 생활이 몸에 매우 익숙하며 일찍 잠자리에 들곤 합니다.그 덕분에 밤마다 찾아오는 야식의 유혹을 막아, 살이 찌는 것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한 연구결과에 잠이 부족하면 식욕 호르몬의 분비가 늘어나 식욕을 자극한다고 합니다.잠은 살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매우 큰 역할로 작용하니, 일찍 잠드는 습관을 길들여보기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자동차 전문 유튜브채널 best 5

요즘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람들 각자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지식들을 습득하고 공유하는 문화가 많아진것처럼 보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를 전문적으로 하는 유튜브 체널 BEST5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