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유 효능,한 눈에 보는 올리브유 효능 5가지!

서양의 대표적인 장수 식품으로 알려진 올리브
서양의 대표적인 장수 지역은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남부 프랑스, 남부 이탈리아(사르데냐 섬), 그리스(크레타 섬) 등입니다.이 지역 주민이 오래 사는 이유로 ‘지중해식 식사’를 꼽습니다.지중해 지역 사람들이 먹는 식사의 핵심은 ‘올리브’ 입니다.
온갖 요리에 올리브유를 사용하고 올리브 과육을 우리의 김치처럼 먹습니다. 또 식사 후에는 올리브잎으로 차를 끓여 마십니다.그렇다면 올리브유 효능 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올리브유 효능”


1. 기본 정보

올리브유 효능

· 구입요령 : 불순물이 없고 맑은 것, 오일에 비춰보아 글자가 선명하게 보이고 걸쭉한 물질 없이 물처럼 흘러 나오는 것이 좋다.
· 보관온도 : 18~25℃
· 보관일 : 3개월
· 보관법 : 직사광선을 피해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 손질법 : 일반 식용유와는 달리 열을 가하지 않은 상태에서 먹을 수 있어 샐러드드레싱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스파게티를 삶을 때나 양파 등 채소를 볶을 때, 또한 빵을 찍어 먹을 때 이용하기도 한다.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식용유 중에서 최고급품으로 세계적으로 귀중하게 사용되는데, 특히 그리스, 스페인, 이탈리아에서 요리에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2.올리브유 효능 5가지

성인병 예방
올리브유는 우리 몸에 유익한 HDL 콜레스테롤은 높이고,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심장 건강
올리브유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심혈관 질환의 발생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
올리브유에 존재하는 불포화지방산,비타민 E,토코페롤,폴리페놀등 항산화 물질이 노화,심장병, 암등의 주범인 유해 산소를 제거 합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감염 예방
올리브유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미국의 『농업과 식품화학(Journal of Agricultural and Food Chemistry)』지에 발표되었습니다(2007년 2월)
우리나라 사람들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에 많이 감염되어 있으며 이 균이 위궤양, 위암 원인 중 하나이므로 올리브유의 적정한 섭취는 도움이 됩니다.

피부 보호
올리브유에 함유된 비타민 E와 프로비타민이 피부 노화를 막고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피부를 맑고 윤기 있게 가꿔줍니다.


3.올리브유 건강하게 먹는법

올리브유는 튀김용으로는 적당하지 않은데 그 이유는 기름 온도가 낮기 때문입니다.
보통 튀김을 할 때 온도는 160~180℃인데 정제한 올리브유가 타기 시작하는 온도(발연점)는 170~190℃이므로 올리브유로 튀김을 하게 되면 튀기는 도중에 기름이 타버려 발암물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야채샐러드 등의 소스로 사용하면 좋고, 최근에는 생채나 무침 같은 한국식 요리에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리브유는 올리브 과육을 짜낸 횟수에 따라 몇 가지 등급으로 나뉘게 됩니다.
처음 짠 건을 ‘엑스트라 버진’ 등급, 두 번째 짠 것을 ‘버진’ 세 번째 짠 건을 ‘엑스트라 라이트’라고 합니다. 여러 번 짤수록 발연점이 높아지므로 일반적인 요리에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쓰고, 튀김을 할 때는 엑스트라 라이트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전월세보증금대출 자격 지원 총정리

현재 주택도시기금에서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을 대상으로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그 중 여유자금 부족으로 주거 마련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중소기업 취업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