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굳이 장기 렌트를? 장기 렌트카 치명적 단점

장기 렌트카의 치명적 단점

장기 렌트카의 치명적인 단점은 바로 금융 비용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장기 렌트카의 경우, 자동차 할부 프로그램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 참조

개인의 신용 등급에 따라 초기 비용이 0원인 상태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는 신용 등급이 1~4등급일 경우에만 적용디 되는 것이고, 5~7등급일 경우 20~30%의 초기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1~4등급의 경우, 초기 납입금을 서울 보증 보험의 보증 보험을 활용하여 납입을 하는 것입니다.

차량 가격의 최소 20~30%의 초기 비용은 보증 보험을 통하건 납입을 하건 무조건 납입이 되는 방식이 장기 렌트카의 특징입니다.

 

그럼 이때, 들어가는 금융 비용 쉽게 이자라고 합니다. 과연 저렴하게 측정이 될까요? 아니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이자 비용의 경우, 1 금융권이 아닌 2~3 금융권을 활용한 장기 렌트 금융비용 입니다. 신용 대출에서 받을 수 있는 낮은 이율 3~5%의 이자 비용이 측정이 될 수 가 없는 부분입니다.

 

장기 렌트카가 필요하신 고객은 따로 있습니다.

개인 또는 회사의 비용의 처리를 위해서 사용을 하시는 고객이 경우, 렌트 비용으로 처리가 되기때문에 어느 정도의 비용 절감의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2020년 현재 월 100만원 정도의 비용은 렌트 비용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개인이 장기 렌트카를 활용하신다면, 사고 빈도가 높으신 경우에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보험 가입으로 매년 증가하는 보험료 보다는 장기 렌트를 활용해서 보험 처리를 하시는 것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측정되게 됩니다.  장기 렌트카의 소유는 금융사에 있으며, 금융사에서 보험 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사고 빈도가 높으신 경우는 장기 렌트카가 어쩌면 가장 효율적이 방법입니다.

사고 처리가 쉽습니다. 장기 렌트는 회사의 차를 사용료를 내고 타는 형태로써 사고시 장기 렌트카 업체에서 사고 처리 뿐만 아니라 수리 기간동안 다른 차량을 지원해 줍니다. 이를 흔히 대차라고 합니다.

 

단순 비교를 통한 장기 렌트카의 경우,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상대적으로 높은 금융 비용 – 이자를 납입하면서 타야 하지만, 업무용 또는 사고 빈도가 높은 분이시라면, 장기 렌트카를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기 렌트카 업체 선정의 기준

이전에도 이야기 했던 것 처럼 장기 렌트카를 선택하는 데 가장 현명한 방법은 많은 견적을 알아보고 진행을 하는 것입니다. 국내 대형 업체는 롯데 렌트카와 SK 렌트카가, KB 렌트카, 현대 캐피탈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일단 대형 업체의 견적을 받아보고 추가적으로 다른 업체와 딜러들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알아보시는 것입니다.

 

어느 업체를 고르시건 고려해야 하실 부분은 금융회사라는 점입니다. 즉, 딜러에 따라 회사에 따라 제안 할 수 있는 할인률도 다르고, 혜택도 다르다는 것입니다. 1%의 이자 비용을 아끼더라도 3년이면, 상대적으로 많은 비용을 세이브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장기 렌트카 그냥 싸다고 바로 계약하시지 말고,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전기차 보조금 2020년 혜택

해마다 전기차의 보조금은 변동이 됩니다. 전기차의 보조금이 2020년에는 어떻게 변화되었을까요? 오늘은 바뀐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0년 기준 변경된 전기차 보조금   정부에서는 환경을 지키기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