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네일 지우는법

젤네일은 젤타입으로 만들어진 메니큐어의 종류로 일반 메니큐어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지만 지속력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일반 메니큐어보다 컬러변형이나 벗겨짐이 없는 젤네일, 어떻게 지워야 할까요?

 

젤 네일 지우는 법

젤 상태에서 손톱에 바른 뒤 전용 UV램프로 말려야 하는 젤 네일, 그만큼 튼튼하고 밀착력이 좋지만, 지우기에는 힘듭니다. 젤 네일을 지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셀프 쏙오프

튼튼하고 지속력이 좋은 만큼 지우기가 까다로운 젤네일, 쉽게 지우고 싶다면 셀프 쏙오프를 사용해 보세요.

셀프 쏙오프는 지우는데 충분한 시간이 들어 갑니다.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장솜, 젤네일 리무버, 쿠킹 호일 또는 쏙오프 클립, 네일 파일입니다.

젤네일 표면을 네일 파일로 긁어 낸 후 화장솜에 젤네일 리무버를 적셔 손톱에 올려놓고 쿠킹 호일 또는 쏙오프클립으로 감싸줍니다. 10~15 분 경과 후 젤네일 표면이 들뜨기 시작하면 스틱으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젤네일 갈아서 지우기 

젤네일을 지워야 하지만 전용 리무버가 없다면, 다음의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일 파일로 젤네일 표면을 갈아준 후 오일류가 잘 스며 들게 해 줍니다. 이 후 약10분 정도 경과 후 젤네일 표면이 들뜨기 시작하면, 스틱으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잘 떨어지지 않는 부위는 오일을 묻혀가며, 살살 떼어내시면 됩니다.

가능하다면, 이 방법은 충분히 오일을 적셔 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세톤으로 젤네일 지우기

아세톤의 성분이 젤네일과 반응하여 접착력을 약하게 만들어 손톱에서 떨어져 나가게 하는 방법입니다. 아세톤으로 젤네일을 지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손톱 주변에 바세린을 발라 피부를 보호합니다. 아세톤의 경우,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상하게 하기 때문에 먼저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바세린이 없는 경우, 일반 로션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면봉으로 손가락 마디 바로 아래까지 바세린을 발라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 아세톤을 화장솜에 묻혀 손톱에 놓고 알루미늄 호일로 고정시킵니다. 이 후 30분 정도 방치하셔야 합니다. 30분 후 손톱에 붙어 있는 젤네일을 조금씩 떼어내시면 됩니다. 이때, 30분이 지나도 잘 안 떨어질 경우, 10분 정도 더 손톱위에 화장솜으로 아세톤을 올려놓으신 후 조금씩 진행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후 아세톤을 씻어내고 손톱과 손에 오일 또는 로션으로 보습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