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확인하는 내 숨은 보험금 찾기

지금 바로 숨은 보험금 찾기

휴대폰에서 바로 확인하는 내 숨은 보험금

 

얼마전 갑작스럽게 보험회사에서 연락이 오더군요. 무슨 보험료가 이체되지 않았나? 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무슨 이야기인지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내 이름으로 가입된 보험이 만기가 되어 찾아가라는 이야기 더군요. 내가 보험에 가입했나? 라고 생각하며, 자세히 들어보니, 내가 가입한 것이 아니라 이전에 부모님이 가입해 놓으신 보험이었습니다. 나도 모르는 숨은 보험금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숨은 보험금이란?

계약자들이 제때 찾아가지 않아 각 회사에 보관되어 있는 보험금을 말합니다. 최근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생명 보험 협회, 손해 보험협회에 등록된 기준으로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이 10조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숨은 보험금으로 조회되는 계약 구분

조회 대상자가 보험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로 등록된 유지계약, 실효계약, 만기계약, 휴면 계약을 조회가 가능하며, 만기 계약이란 소멸 시효 (2~3년)이 되지 않은 것을 말하며, 소멸 시효가 지나 보험회사가 가지고 있는 것을 휴면 계약 이라고 합니다.

현재, 공제 상품 (우체국, 새마을 금고, 신협 등)의 내역은 조회가 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숨은 보험금을 찾는 방법

조회 결과 휴면 보험금이 있다고 하면, 해당 보험사에 지급 청구를 진행하면 됩니다. 지급 청구는 영업일 기준으로 3일이내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 바로 휴대폰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숨은 보험금 찾기

검색 사이트에서 내 보험 찾아줌(zoom)으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의 숨은 보험금 조회 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 확인을 위해 아래와 같이 이름,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때, 각각을 입력을 하신 후 아이핀 또는 휴대폰 인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휴대폰으로 인증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문자로 입력하는 방식이 있고 패스앱을 사용하는 방식이 있으나, 패스 앱을 통해서 빠르게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패스 어플 빠른 설치 방법

 

 

패스 앱을 통해 인증을 마치면, 고객 정보 활용 동의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필수 사항에 체크를 확인 하면 다음 진행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평균적으로 30초 정도가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결과를 확인 해 보면 위의 부분에는 아래와 같이 내가 현재 가입이 되어 있는 모든 보험에 관련된 정보가 나옵니다. 숨은 보험금, 휴면 보험금 관련 부분은 내 보험 내역가장 마지막 부분에 위치하게 됩니다.

 

확인을 해보니 미청구 보험금 부터 휴면 보험금까지 한번에 조회가 가능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나도 모르고 있던 내 숨은 보험금, 꼭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무직자 신용 대출 정보

무직자 대출 정보 무직자는 대출로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없습니다. 신용대출로는 500만원 이하의 소액대출 정도만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소지를 하고 사용 실적이 있는 경우 캐피탈사에서 천만원 이상의 대출도 받을 수 있지만 그 방법 보다는 1,2 금융권에서 소액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금리가 결정되며 1금융권보단 2금융권이 승인받기는 훨씬 수월합니다. 만약 신용등급이 높다면 1금융권에서 대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직자 소액 대출 상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신용등급이 1~8등급이면 무직자여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300만원 미만으로, 금리는 연 3.15%~15% 정도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이 대출방식은 마이너스 대출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안나오기에 비상금 용도로도 대출 받아놓으면 나쁘지 않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