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휴면 계좌 찾기

지금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내 휴면 계좌 찾기

휴면 계좌 찾기 꼭 해보세요

나도 모르는 내 통장에 돈이 들어 있다면?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다양한 이유로 하나의 은행에 통장을 개설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은행 그리고 금융권에 통장을 개설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조금씩 잊혀지는 통장도 생기게 됩니다.

잊혀지는 통장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특정 시간이 지나면, 휴면 계좌로 전환이 됩니다. 계좌를 일일히 찾을 수도 있지만, 요즘은 은행에 상관없이 통합적으로 휴면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또는 검색 창에 휴면 계좌 통합 조회라는 검색을 통해서 찾을 수 있는 전국 은행 연합회 사이트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이번에는 조금 더 쉬은 방법 바로 휴대폰에서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휴대폰으로 휴면 계좌 조회하기

휴대폰으로 휴면 계좌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토스 어플이 설치가 되있어야 합니다. 가입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다음 링크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토스 가입 한번에 해결하기

토스 앱을 통해서 전체 계좌를 확인 하기 위해서는 모든 휴면 계좌 조회 방식과 마찬가지로 공인 인증서를 사용하게 됩니다. 현재는 공동 인증서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전체 화면에서 조회 부분에서 계좌 조회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위의 다음의 화면이 나오게 되면, 맨 위에 나와 있는 내 계좌 모두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현재 토스 앱도 공인 인증서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인 인증서 확인 부분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토스앱을 통해서 통합 조회를 진행을 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내가 가지고 있는 거래 은행의 대부분의 계좌가 한 번에 조회가 되게 됩니다.

토스 앱이 가지고 있는 가장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옆에 붙어 있는 송금 버튼입니다. 휴면 계좌의 경우, 은행에 연락을 통해서 먼저 휴면을 해제 한후 송금이 가능하지만, 내가 잊고 있었던 계좌의 경우 토스 앱을 통해서 바로 내가 가지고 있는 다른 계좌로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휴면 계좌 조회를 통해서 내가 잊고 있던 통장의 돈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집 다음으로 중요한 자산중에 하나인 자동차입니다. 집은 청소를 하는데 자동차는 구매 후 그대로 타고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동차도 집처럼 관리를 해줘야 고장없이 오래동안 타고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