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담보 대출 – 중고차 대출 한도 쉽게 알아보는 법

차 담보 대출 – 중고차 대출 한도 쉽게 알아보는 법

 

중고차 대출은 1금융권, 2금융권 모두 다루어 지고 있습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1 금융권의 고정 금리를 적용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요즘은 캐피탈에서도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적용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럼 중고차 담보 대출에 대해서 이야기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차 담보 대출 이용 방법

대출 순서는 할부 금액 결정 – 할부 조회- 서류 작성 – 할부금 수령 – 대금 납부의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차 담보 대출 종류

1 금융권의 경우

국민은행(매직카), 신한은행(마이카), 우리은행(두리드림카), 하나은행(하나오토론)

2 금융권의 경우

현대캐피탈, 아주캐피탈, 우리캐피탈, KB국민캐피탈,  NH농협캐피탈, BNK캐피탈

 

차 담보 대출의 할부 기간 및 이율 또는 금리

할부 기간은 12개월 ~ 60개월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할부금의 금리의 경우, 금융권마다 다르게 산정이 되며, 1 금융권의 경우, 우대 조건에 따라 금리가 달라집니다. 이 조건은 캐피탈도 마찬가지 입니다. 우대 조건, 신용등급, 상환 방식에 따라 이율의 차이가 납니다.

차 담보 대출 상환 방법

담보 대출의 경우, 크게 원리균등상환과 원리금 균등상환이 있습니다.

원리 균등 상환 조건의 경우, 원금이 균등하게 납부를 하며, 이자가 감면되는 방식으로 원금에 따라 변동되는 이자로 인해, 매달 이자 비용이 감소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 상환 조건의 경우, 원리금 월상환금은 동일한 비율로 원금 및 이자가 차감되는 방식으로 매월 일정 금액으로 원금 및 이자가 상환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의 조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 하시면, 쉽게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이자 계산기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