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상혈 생리 차이 임신 배 나오는 시기

착상혈 나오는 시기에 대해 알아보고 착상혈과 생리혈이 무엇이 다른지 알아보겠습니다.또한 임신 초기 증상으로는 무엇이 있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임신 준비 중인 여성이 알아두면 좋은 지식인 착상혈 나오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또한 착상혈과 생리혈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검색하셔서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주셨을텐데요.그 궁금증을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1.착상혈이란?

착상혈이란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착상하는 과정에서 소량의 피가 나오는 것을 착상혈이라 말합니다.착상혈은 보통 속옷에 소량의 피가 묻거나 소변을 볼때 확인 할 수 있습니다.이런 착상혈은 1~3일정도 지속되며 생리보다 출혈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임신초기 선홍색 또는 갈색의 소량의 출혈이 보이는 것이 특징이며,임산부의 10~30%에서만 관찰되며,산모나 태아에 미치는 영향은 없습니다.착상혈은 임신 초기 증상이므로 소변테스트로 임신 확인이 가능합니다.

2.착상혈 나오는 시기&생리혈과 차이점 

착상혈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보통 배란일로부터 6~12일 사이에 나타납니다.주로 자궁내막의 일부에서만 반응하여 나오는 것이며,보편적으로 알려진 착상혈의 양은 몇 방울 정도의 미량정도입니다.이러한 착상혈은 생리혈과 다르게 1~3일 이내로 짧게 끝납니다. 

하지만 임신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서 생리 예정일과 비슷한 시기에 출혈양이 많고 지속되는 경우,즉 착상혈보다 심한 출혈을 보일 때에는 절박유산에 의한 출혈일 가능성이 높아 이 경우 산부인과 진단이 꼭 필요한 시점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3.임신초기 증상

생리가 늦어진다

월경의 주기는 사람에 따라 다르고 규칙적인 경우라 하더라도 환경 변화로 인해 약간 늦어지거나 빨라지기도 합니다.하지만 대부분 생리가 늦어지는 것으로 임신 여부를 알게 됩니다.

기초체온이 높고 몸이 나른해진다 

임신을 하게되면 체온이 평소보다 높고 감기에 걸린 것 같이 몸이 나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이러한 현상은 임신초기 내내 지속되며 몸이 나른하며 쉽게 피곤하고 수면 시간이 길어지게 됩니다.이는 황체호르몬의 영향으로 임산부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속이 메스껍고 소화가 잘 안된다 

임신을 하게되면 푹 쉬었음에도 몸이 계속 피곤하고,식욕이 떨어지면서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이때 주의할점은 위염이나 위궤양이라고 미리 판단하고 약을 복용하거나 엑스선 검사를 받아서는 안됩니다.월경이 늦어지면서 위장 장애 증세를 보이면 산부인과를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유방이 커지고 아프다 

임신을 하게 될 경우 유선이 발달하고 유두가 민감해집니다.색깔이 짙어지며,유방이 크고 단단해지며 약간의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소변을 자주 본다 

임신을 하면 임신호르몬인 융모성 생식선자극호르몬이 분비되는데,이로 인해 골반 주위로 혈액이 몰리고 혈액이 방광을 자극해 소변이 자주 마렵게 됩니다.또 자궁이 점점 커지면서 방광을 압박하기 때문에 임신 초기에는 더욱 자주 소변을 보게 됩니다. 

질 분비물이 증가합니다. 

임신을 하면 호르몬의 영향으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이로 인해 질 분비물이 많아지게 되는 시기입니다.냄새나 가려움증은 거의 없으며 끈적끈적한 유백색을 띠게 됩니다.만약 질 부위가 가렵고 분비물에서 냄새가 나거나 색깔이 짙다면 세균성 질증이나 질염일 수 있습니다.임신 중 질염 등을 방치할 경우 조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덧 증상이 나타납니다. 

입덧은 보통 임신 2개월에 시작돼 10주경에 가장 심하며,임신 14주차쯤 좋아지게 됩니다.구토 증상을 동반하며 이유 없이 식욕이 떨어지고 평소 좋아하던 음식이 갑자기 싫어질 수 있습니다. 

4.생리 기간이 아닌데 출혈이 발생한다면?부정출혈 

많은 여성들이 착상혈과 부정출혈에 대한 차이를 궁금해 하는데,이 두가지는 엄현히 다릅니다.생리기간을 제외하고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출혈은 배란혈과 착상혈이 있습니다.착상혈은 동전 크기의 극소량 출혈을 보이지만,부정출혈은 원인에 따라 출혈량이 차이가 있으며 길게는 몇달간 출혈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부정출혈의 원인은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며,주로 심한 스트레스,외부 호르몬의 작용,무리한 다이어트 등이 있으며 자궁 및 부속기관의 종양,자궁 외 임신,잔류 태반,태반용종 등 임신과 관련해 부정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부정출혈을 안일하게 생각해 그대로 방치했다가는 자궁이나 난소의 질병을 비교적 쉽게 치료할 수 있는 시기를 놓쳐 조기 폐경이 나타나거나 기타 합병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부정출혈이 나타난다면 빠른 내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5.임신 배 나오는 시기 

임신 배나오는 시기는 임신 초기에는 겉만 보고 타인이 임신 여부를 알아차리지 못할 정도로 외견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배가 나오는 시기는 대체로 임신 12~15주부터 시작해 17주차에는 점차 티가 나게 배가 나오기 시작합니다.산모,태아의 건강상태나 임신 경험,체중 등으로 배가 나오는 시기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임신 기간 중 배가 나오는 시기에 배가 부르는 이유는 아기가 자라기 때문도 있지만 아기를 보호하기 위해 복부로 지방이 몰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이 시기에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복부에 있는 인대도 같이 늘어나서 통증을 느끼기도 하는데,임신 중의 이런 통증을 배뭉침이라고 합니다.임신부들이 흔히 겪는 현상으로 배뭉침이 있으면 무리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자동차세 연납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는 방법 자동차세는 연납이라는 제도를 활용하면 10%를 감면하여 납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세 연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는 차량의 보유에 따라 과세하는

더 읽어보기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하는 방법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할 부동산 등기부 등본, 집이나 건물 거래 임대시 필수로 확인을 해야하는 등기부등본, 부동산에서 거래를 하는 시점의 경우,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