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병원비 돌려 받기

토스 병원비 돌려 받기 활용 방법

실비 보험의 경우, 내가 다녀온 후 일일이 신청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요즘은 토스로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토스로 병원비 돌려 받는 방법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 방법은 토스 앱이 설치 되어 있으면 정말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 토스 앱 1분만에 가입하는 방법

토스 앱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에서 메인 화면에 전체 보기를 선택합니다. 전체 보기 메뉴 버튼의 경우, 오른쪽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 받기

그 다음 보험 부분에 있는 “병원비 돌려 받기”를 클릭합니다.

실비 보험 가입자의 경우, 자신의 정보와 청구서 사진등을 업로드 하는 것만으로 쉽게 청구가 가능합니다.

그 다음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자리의 경우, 입력이 되어 있는 상태이며, 여기에서는 주민등록번호의 뒷자리만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토스 앱을 통해 실비 보험을 청구하실 경우, 토스 앱에 등록된 계좌를 통해서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청구하고자 하는 병원비의 발병 내용을 입력하여 주셔야 합니다. 간단하게 입력하여 주셔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 자신의 보험료 청구를 위한 약관에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서명 부분의 경우, 자신의 사인이 들어가야 되며, 휴대폰으로 쉽게 인식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이 청구하고자 하는 관련 서류 진료비, 수술 및 응급 치료 등에 맞는 서류를 사진으로 올려주시면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청구시에는 병원 영수증 이외에도 약국 봉투도 청구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1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바로 청구가 가능하며, 10만원 초과시에는 추가 서류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 받기

마지막으로 해당 보험사에 전화를 해서 팩스 번호를 부여 받으면 병원비 청구의 모든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기존에 토스앱에 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 최대 3분 정도면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 후 당일 또는 다음날 접수가 되었다는 연락이 오게 됩니다.

보험금 수령까지는 접수 후 1~2일 정도가 소요되게 됩니다.

복잡한 실비 보험 청구, 토스앱만 있으면 사진을 올려 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등기부등본 신청 방법

등기부등본 신청 방법 등기부등본이란? 부동산에 관한 권리 관계와 부동산의 상황을 기재하는 공적 장부를 이야기 합니다. 부동산 등기부 등본은 주택 또는 토지 등 매매 또는 임대

더 읽어보기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사람들은 대출을 받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최근 무직자들에게 별도의 소득증빙 자료를 요구하지 않고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한 무직자소액대출쉬운곳이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