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극저신용 3차 신청 방법 및 기간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3차

경기도민을 돕기 위해 극저 신용도를 가진 분을 대상으로 1%대 초 저금리 신용대출을 지원하는 것을 말합니다.

코로나로 힘들어진 저신용자분들 또는 고금리 이용자를 대상으로 적용되는 상품으로 고금리 이용자와 2030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극저신용 대출 3차 접수 기간

접수기간은 2020년 10월 15일 부터 진행이 되며, 오전 10시 부터 오후 4시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 공휴일의 경우 제외가 되게 됩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3차 지원내용

대상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고금리 이용자, 2030 청년, 심사대출등이 있습니다. 고금리 이용자란 현재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사용중인 신용등급 7~10 등급의 경기도민이며, 2030 청년이란 만 19세 ~39세 신용등급 7~10 등급의 경기도민이 해당됩니다. 심사 대출의 경우, 19세 이상의 신용등급 7~10 등급의 경기 도민이 해당이 됩니다.

지원 금액은 최대 300만원이며, 연 1%의 금리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30 청년 대출의 경우, 서민금융지원센터를 통해 금융 복지 상담을 필수로 받으셔야 합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3차 지원 대상

지원 대상은 만 19세 이상으로 (2001년 10월 01일 이전 출생자)여야 합니다. 주민등록상 현재 거주지가 경기도인 경우에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으며, 신용등급이 7~10등급의 저 신용자일 경우, 지원 대상이 되게 됩니다.

신용 등급은 Nice 또는 올크레딧을 기준으로 진행을 하며, 기존 1차 또는 2차 대출 신청자의 경우, 3차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게 됩니다.

또한 현재 개인회생, 파산, 면책 중인 경우도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3차 신청 및 접수 방법

현재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기준으로 시군에서 현장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본인 신분증 및 기타 서류를 통해서 현장 접수가 가능합니다. 현재 대리 및 위임으로 인한 신청을 받고 있지 않습니다.

 

경기도 극저신용대출 3차 신청 관련 서류

주민등록초본, 통장 사본, 신분증 사본 및 신청서등이 필요하며, 고금리 대출의 경우, 이외에 대출 약정서, 부채증명서, 금융 거래 내역서 등의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사용중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게 됩니다. 신청서의 경우, 현장에서 쉽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극저 신용 대출 3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문의의 경우, 전용 콜센터 1800-9198을 통해서 또는 경기복지플랫폼 홈페이지 내에서 문의를 통해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등기부등본 신청 방법

등기부등본 신청 방법 등기부등본이란? 부동산에 관한 권리 관계와 부동산의 상황을 기재하는 공적 장부를 이야기 합니다. 부동산 등기부 등본은 주택 또는 토지 등 매매 또는 임대

더 읽어보기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사람들은 대출을 받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최근 무직자들에게 별도의 소득증빙 자료를 요구하지 않고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한 무직자소액대출쉬운곳이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