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 금리 서류

국민 은행 마이너스 통장 조건 금리 및 관련 서류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상품 중에서 주거래고객 우대 상품에 대해서 해당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상품은 kb스타글럽 가입을 한 고객을 위한 상품입니다. 이용을 할 수 있는 최고 긴 기간은 10년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물론 1년마다 갱신을 해 주어야 합니다. 상환을 위한 방법은 일시상환과 분활 상환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국민 은행 마이너스 통장의 최고 한도는 5천 만원이며, 상대적으로 좋은 조건으로 5,000만원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kb주거래 고객 우대상품은 기존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을 하는 고객의 실적을 바탕으로 한도가 설정이 됩니다. 해당 상품은 편리하게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바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kb스타클럽 고객 중에서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고 골드스타까지 해당 상품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고 한도는 5천이지만 개인 신용등급, 고객등급에 따라서 차등으로 한도가 설정이 되는 부분을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 상품은 마이너스통장 즉, 종합통장자동상품으로 이용이 되는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는 일반적으로는 4~5% 수준입니다. 현재 주담대가 2% 초 중반인데 비하면 신용상품이라서 금리가 높습니다. 물론 4~5%는 일반적인 신용등급의 경우에 해당하는 금리이고 우대금리를 받게 되면 좀 더 금리가 좋을 수 있습니다. 물론 신용등급이 좋지 못한 경우는 상품을 가입할 수 없는 경우도 있고,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받을 수도 있는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 제출 서류는?

앞서 이야기 한바와 같이 온라인 똔느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별도의 서류 준비는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신분증의 경우, 촬영을 해야하는 부분이 있으므로 신분증을 소지한 상태에서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일부의 경우, 별도 서류를 요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또는 앱에서 신청하는 만큼 신청 시간은 24시간으로 아주 편리하지만, 밤 11시 50분 부터 12시 10분까지는 시스템 점검 기간으로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신청은 최대 월 5회 까지, 그리고 일 2회까지만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사용시 주의사항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을 이용을 하게 되면 일반 입출금통장으로 착각하고 사용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 한도까지 쓰게되고 이자를 못 내게 되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한도에서 10% 정도는 이자를 못내는 경우를 대비해서 금액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최악의 상황에 대한 대비이기때문에 본인 통제가 잘 되는 분들은 해당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연체 대비책은 꼭 주의해서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마이너스 통장을 활용하여 생활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