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지원 종류 및 신청 방법

국비 지원 종류 및 신청 방법 한 눈에 알아보기

개인의 업무 능력의 향상 또는 자신의 발전을 위해, 또는 새로운 직업을 구해야 하는 경우, 업무 및 직업 능력의 발전을 위해서 교육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국비 지원 교육 프로 그램에 신청을 하면, 무료 또는 일정 부분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국비 지원을 받기위해 가장 먼저 해야 될 것은?

바로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해야 합니다. 2020년 부터는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의 이름이 국민 내일 배움 카드로 변경 되어 이전보다 더 많은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위에 그림에서 처럼 기존의 지원한도 최대 300만원에서 500만원으로 증가 되었으며, 유효기간동안 5년의 지원으로 활용이 가능하게 변경 되었습니다.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방법

이전에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의 경우, 기존 고용 보험 가입자인 직장인 만을 대상으로 지원을 하였지만, 2020년 부터는 고용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근로자도 포함이 되게 되었습니다.

 

또한 위의 그림에서 처럼 자영업자까지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이 되어 국민 배움 카드로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국비 지원 교육 사이트 확인하는 법

현재 정부가 운영하고 있는 hrd-net에서는 내일 배움 카드 사용을 할 수 있는 국비 지원 교육의 종류에 대해서 쉽게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까운 고용 센터를 방문하셔도 관련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국비 지원 종류의 경우 아래 그림에서 처럼 훈련 지역, 훈련 시작일 등을 통해서 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간편 맞춤 검색을 통해서 자신에게 잘 맞는 프로그램을 추천받을 수 있다는 것이 편리한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쉽게 알아보는 국비 지원 무료 교육

 

국비 지원 교육 신청 방법

훈련 신청 방법은 직접 방문, 또는 전화상으로 문의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으로 구분되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교육 과정마다 다르게 진행이 되고 있으니, 꼭 확인 해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100만원 소액 대출

100만원 소액 대출 쉽게 받을 수 있는 법 갑작스런 사정으로 필요한 급전이 있을 때,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금융권을 활용하게 됩니다. 당장 100만원 정도 소액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