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지원 컴퓨터 학원 찾는 법

국비 지원 컴퓨터 학원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취업을 준비하거나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에게 그리고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컴퓨터 관련 교육 비용을 절감하면서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바로 국비 지원 혜택을 찾아보는 것입니다. 요즘은 회사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방문 판매, 보험 교사 등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컴퓨터 학원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은 홈페이지 제작 에서 코딩까지 다양한 영역을 선택하여 배울 수 있으며, 이런 교육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이전의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 또는 재직자 배움 카드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하는 방법

 

국비 지원 교육 직업 훈련 포털 HRD-Net

 

포털 또는 온라인 검색 창에서 HRD-Net를 검색 하시거나, 직업 훈련 포털이라는 검색어를 통해서 위의 사이트를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 후 내가 원하는 컴퓨터 관련 훈련을 찾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서 내가 원하는 지역, 내가 교육을 수료하기 쉬운 지역을 먼저 선택 한 후, 다음에 내가 원한느 분야를 선택을 하시면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분야의 경우, 선택에 있어서 처음 시작하실때 고민을 하시게 되는 부분입니다. 쉽게 찾아볼수 있는 방법은 오른쪽의 선택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 보이는 바와 같이 교육의 종류를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관련 교육 전체를 확인하여 보았을 경우,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탭에서 보여주는 결과의 경우 구직자 교육 과정인가 또는 근로자 교육 과정인가에 따라, 교육 과정 및 교육 비용의 차이가 있다고 하니, 내가 찾고 있는 과정이 근로자 또는 구직자 과정인가를 잘 찾아 보셔야 합니다.

 

2020년 1월 변경된 국민 내일 배움 카드의 경우, 주 훈련 대상인 구직자 과정인 경우 근로자가 수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직자의 경우, 구직자 수강만 가능합니다.

 

위의 보시는 바와 같이 근로자 과정의 경우, 컴퓨터 활용 디자인 편집, 캐드 입문, 홈페이지 제작 등의 다양한 과정이 있으며, 원격 과정으로도 수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위의 보시는 바와 같이 훈련 비용 옆에 자비 부담액을 확인 하고 싶으신 경우, 자비 부담액 영역을 클릭하시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비 지원 컴퓨터 학원 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등기부등본 신청 방법

등기부등본 신청 방법 등기부등본이란? 부동산에 관한 권리 관계와 부동산의 상황을 기재하는 공적 장부를 이야기 합니다. 부동산 등기부 등본은 주택 또는 토지 등 매매 또는 임대

더 읽어보기
kt pass 앱 빠른 설치 방법

kt pass 앱 한 번에 설치하기 본인 인증을 해야하는 상황이 빈번이 생깁니다. 그때마다 일일이 본인 인증을 위해 하나씩 진행을 하면,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니더군요. 이때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