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납세증명서 –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국세 납세증명서 – 국세 완납증명서 쉽게 발급하는 방법

국세 납세증명서는 발급일을 기준으로 현재 체납되고 있는 세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로, 납세증명서 또는 국세 완납증명서로 불리우고 있으며, 홈텍스를 통해서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세무서 또는 주민센터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세 납세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국세 납세 증명서의 경우 국세청 ‘홈택스’사이트를 통해서 발급이 가능하며, 검색창에 ‘홈택스’ 또는 ‘국세청’이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찾아실 수 있습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국세 납세 증명서를 발급하시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 후 공동 인증서 (구 공인 인증서), 금융인증서, 또는 카카오, 페이앱, 패스 등의 간편 인증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그 후 ‘민원증명’을 클릭하신 후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시에는 자신의 주소 또는 주민등록 공개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이는 제출하는 기관에서 요구하는 방식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국세 납세 증명서의 경우 관할 세무서의 승인 후 출력이 가능합니다.

평일의 일과 시간의 경우 5분 이내 대부분 발급 처리가 완료 되며, 주말의 경우 바로 발급이 되지 않고 주중에 처리가 됩니다.

완료된 증명서의 경우 다음과 같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 있는 ‘민원증명’ 부분 왼쪽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민원증명 처리결과 조회’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서류 발급시에도 다시 로그인을 하셔야 서류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민원처리 결과 부분에 있는 ‘인터넷접수목록’조회를 통해서 서류를 출력하실 수 있으며, 출력시에는 민원접수번호가 아닌 발급 번호를 클릭하셔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간혹 출력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바로 프린터로 출력을 하시기 보다 먼저 PDF 저장을 통해서 먼저 PDF파일로 출력을 하신 후 PDF파일로 변환된 문서를 인쇄하시면 프린터 문제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알집 다운로드 방법

알집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이란? 온라인 상에서 파일을 보내거나, 다운 받을 경우, 하나의 파일로 쉽게 묶어서 보낼 수 있는 툴로 다운 받은 파일을

더 읽어보기
전월세보증금대출 자격 지원 총정리

현재 주택도시기금에서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을 대상으로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그 중 여유자금 부족으로 주거 마련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중소기업 취업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