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 방법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 방법

근로 장려금이란? – 이전 글 참조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 가구를 가구 구성과 총급여액에 따라 각 가구에 산정된 근로 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근로 연계현 소득 지원 제도로 가구별 연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근로 장려금 지급 방법

 

2019년 이전 근로 장려금의 경우, 정기 신청만 가능하였습니다. 직년 년도의 소득 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매월 5월에 신청을 하여 9월에 지급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추가된 근로 장려금 제도의 경우, 반기별 신청 방식으로 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상반기 20년 1월 ~6월의 근로 소득을 기준으로 9월 신청 12월 지급을 받을 수 있는 받을 수 있는 제도 입니다.

 

근로 장려금 반기 신청 지급 일정

반기 신청 근로 장려금의 경우 최대 산정액의 35%를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근로 장려금 신청 제외 대상자

근로 장려금의 경우, 대한 민국 국적을 가진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019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대한 민국 국적을 가지지 않았더라도, 대한 민국 국적을 가진자와 혼인한 사람 또는 대한 민국 국적의 부양 자녀가 있는 사람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거주자 또는 배우자가 전문직 사업을 영위하는 경우 위의 조건과 무관하게 근로 장려금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 가장 빠르게 확인 하는 방법

전화 한통으로 가장 빠르게 대상자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544-9944로 전화를 한 후 주민 등록 번호 #을 누르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근로 장려금 신청 방법은 이전 글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