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인증서 발급 방법

금융 인증서 발급 방법

2020년 12월 10일 이전에 공인인증서가 폐지 되게 되었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폐지가 되어 없어진 것이 아니라, 정부에서 지정한 인증 업체 뿐만 아니라 다른 전자 서명 방식도 적용이 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공인인증서 폐지 날짜와 대체되는 전자 서명

이외에도 다른 인증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금융 인증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은 우리은행이며, 12월 10일 부터는 대부분에 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금융 인증서의 장점

금융 인증서의 경우, 이전과는 다른 저장 방식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전 공인 인증서는 PC 또는 휴대폰등에 내장하여 저장하는 방식을 적용하였고 이에 따라 별도의 프로그램의 설치 등으로 곤란한 일을 겪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엑티브 엑스와 추가 프로그램등의 설치의 경우, 사용 환경에 딸, 브라우저에 따라 별도의 프로그램등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금융 인증서의 경우, 금융 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자동 저장되는 방식을 활용하여 PC 또는 휴대폰 등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인증 방식도 기존의 10자리 이상의 비밀번호 인증 방식에서 6자리의 번호 지문 또는 생체 인식 방식등으로 설정이 가능하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또한 기존의 1년마다 갱신을 하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금융 인증서의 경우 3년마다 자동으로 갱신되는 방식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우리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우리 은행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우리은행 앱은 검색창에 “우리won 뱅킹” 또는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우리won 뱅킹”이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앱 내에서 금융인증서를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 다음 아래 화면에서 보여주는 바와 같이 PIN, 패턴, 생체 정보 총 3가지의 정보를 연속으로 입력을 합니다.

그럼 다음화면에서 보여주는 것과 같이 금융인증서가 발급 완료되게 됩니다.

 

기존 공인 인증서의 경우 한 곳에서 발급을 받으면, 대부분 금융 기관에서 활용이 가능하였지만, 금융 인증서는 그와 달리 금융 기관별 각각의 금융 인증서를 발급받는 형식이 된다고 하며, 이는 추후 공통 금융 인증서로 발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금융 인증서의 경우, 12월 10일 공인 인증서가 폐지되는 날짜부터 각각의 금융사에서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될 예정입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하는 방법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할 부동산 등기부 등본, 집이나 건물 거래 임대시 필수로 확인을 해야하는 등기부등본, 부동산에서 거래를 하는 시점의 경우,

더 읽어보기
소형suv차량 인기순위

소형suv차량 인기순위   1위는 티볼리입니다. 쌍용의 부활이 아닌가 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티볼리 에어부터해서 많은 버전이 나오고 있습니다.   2위는 르노삼성자동차의 QM3입니다. 티볼리 이전 소형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