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사이트 공동인증서 없이 로그인 하는 방법 – 디지털원패스

공공기관 사이트 쉽게 로그인 하는 방법 – 디지털 원패스

디지털 원패스는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전자 정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인증서비스로 통합 인증 서비스 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활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지털원패스란?

하나의 아이디로 인증수단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인증 서비스 입니다.

아이디 하나하나 기억을 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전자 장부 서비스를 이용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인증 방법 또한 지문, 안면, 패턴 등의 다양한 간편 인증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원패스

디지털 원패스 회원 가입

디지털 원패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검색창에 ‘디지털원패스’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 원패스 바로가기

디지털 원패스

먼저 메인 화면에 있는 회원 가입을 클릭합니다. 이후 약관 동의 화면에서 동의를 선택하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디지털 원패스

인증 방식의 경우 다음에 보시는 바와 같이 크게 휴대폰 인증, 신용카드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의 경우 기존 패스앱이 있으신 경우 쉽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 패스 앱 가입 방법

디지털 원패스

인증이 완료 된 후 자신이 사용할 아이디와 이메일을 입력하신 후 로그인 과정에서 필요한 인증 방식을 선택합니다.

디지털 원패스

휴대폰 인증, 모바일 인증 방식의 경우 추가로 자신의 휴대폰에 ‘디지털원패스’앱을 다운 받으신 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원패스 앱을 다운 받으신 후 다음 화면에 있는 QR코드를 휴대폰에 인식하여 주시며 모바일 인증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디지털-원패스

이후 자신이 다른 사이트를 로그인이 편리한 방식을 선택하여 주시면 회원가입 절차가 완료되게 됩니다.

 

디지털 원패스 로그인 하는 방법

디지털 원패스를 활용하여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 중하나인 ‘이파인’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파인’을 통해서 과속 카메라 단속 조회 또는 미납 과태료를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과속 카메라 단속 조회 하는 방법

디지털 원패스

이파인에서 과속 카메라 단속 조회 또는 미납 과태료를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디지털 원패스 로그인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원패스 아이디 로그인 방식을 선택합니다.

자신이 회원 가입시 입력한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 간편 인증 방식을 선택하면 자신의 휴대폰에 있는 ‘디지털원패스’앱을 통한 알림이 전송됩니다.

이때, 휴대폰을 통해 자신이 인증한 방식, 안면 인식, 지문 인식, 간편 번호 등을 확인한 후 본인 인증 완료 버튼을 누르면 인증 절차가 완료되고, 디지털 원패스를 통해 로그인 됩니다.

이후 다시 ‘이파인’ 사이트를 확인해 보시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원패스

디지털 원패스의 경우 현재 공공기관 사이트 접속시 활용되고 있으며, 현재 디지털원패스를 통해 로그인이 가능한 사이트 목록은 다음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원패스 로그인 가능한 사아트 목록

디지털 원패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