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서류 그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바로 등기부 등본입니다. 등기부 등본에는 현재 부동산의 상황에서 이전 상황까지 부동산에 대한 권리 및 대출에 대한 정보까지 알수 있는 것이 바로 등기부 등본입니다. 등기부 등본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쉽게 알수있는 등기부 등본 보는 법

부동산 등기부등본에는 부동산의 표시와 소유권에 관한 사항 그리고 소유권 이외의 권리사항에 대해 알수가 있습니다.  정확한 부동산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계약시점에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등기부 등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동산 거래시, 중도금을 넣는 시기에 그리고마지막 잔금을 줄때도 꼭 등기부 등본의 확인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등기부 등본의 경우, 2번 또는 3번의 등기부 열람이 필요합니다. 계약시, 중도금 이체시, 그리고 최종 잔금 이체시 입니다. 

부동산 중개사를 통해서 부동산 거래를 하신다면, 공인 중개사를 통해서 등기부 등본은 당일 날짜로 꼭 확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등기부 등본의 경우, 부동산 중개시 확인도 가능하지만 요즘은 대법원 온라인 등기소를 통해서도 쉽게 열람 또는 발급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 등기부 등본 발급 및 열람 방법

등기부 등본의 경우, 열람 또는 발금에는 비용이 소요되며, 열람 비용은 700원이며, 법적인 효력을 위해 발급이 필요한 경우, 1,000원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요즘은 등기부등본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등기부 등본 무료 열람 방법

무료 열람을 위해서는 네이버 또는 다음 검색창에 “디스코”라는 검색어를 입력하시면 바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디스코는 앱으로도 다운 받으실 수 있으며, 2020년까지만 하더라도 등기부등본을 무료로 열람하는 것이 가능하였지만, 현재는 신규 등기부등본의 경우 확인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위에 예시에서 보이는 것처럼 맨 마지막 부분에 등기라는 메뉴는 통해서 등기부 등본을 확인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 진행시 전체 건물의 등기부 등본을 확인할 수는 없었습니다.

일부 건물에 대해서만 등기부 등본이 무료로 가능하며, 전체 건물에 대한 등기부등본의 열람은 현재 지원되고 있지 않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사람들은 대출을 받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최근 무직자들에게 별도의 소득증빙 자료를 요구하지 않고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한 무직자소액대출쉬운곳이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