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허증 면허 조회 – 이거 몰라서 집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면허증 번호 조회 이거 몰라서

휴대폰의 경우, 매일 가지고 다니는 필수품의 하나이지만, 신분증은 굳이 잘 안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꼭 이럴때, 면허증 번호를 알아야 할 상황이 생깁니다. 그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 하는 운전 면허증 번호 조회 방법

가장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통화, 전화를 사용하는 방뻥 입니다. 휴대폰으로 182로 전화를 해서 본인의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을 한 후 자신의 면허증 번호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이야기 한 바와 같이 가장 먼저 휴대폰이 자신의 명의로 개통이 되어 있어야 하며, 주말에는 조회가 불가능 합니다.

 

요즘 가장 빠르게 운전 면허 번호를 조회하는 방법

모바일 운전 면허증이라고 아시나요? 기존의 운전 면허증을 대체 하기 위한 방법으로 고안된 방식으로 본인 인증이 완료된 패스앱에 자신의 운전 면허증을 업로드 하면, 본인 인증을 거치 QR 코드 형태의 바코드로 저장되는 방식입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방법

 

아직까지는 운전 면허증 관련 자격 증명, 편의점에서의 성인 인증, 통신사의 개통 등에 있어서 사용이 제한 되어 있지만, 욵너 면허증 번호의 경우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에서 면허증 번호 확인 하는 방법

위의 화면에서와 패스앱에 등록된 자신의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켜신 후 밑에 부분에 있는 상세 보기를 누르시면, 본인이 등록한 운전 면허증 번호를 바로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보안을 위해 화면을 캡쳐를 했을 경우, 위의 화면 처럼 보이지만, 실제 사용을 해보시면, 원하시는 면허증 번호를 쉽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의 경우, 이전에 자신의 핸드폰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 단점은 있지만, 점차적으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통해서 자신의 면허증 번호가 필요할 때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알집 다운로드 방법

알집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이란? 온라인 상에서 파일을 보내거나, 다운 받을 경우, 하나의 파일로 쉽게 묶어서 보낼 수 있는 툴로 다운 받은 파일을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