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할 때 흔히 발생하는 오류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할 때 흔히 발생하는 오류

모바일 운전 면허증 오류가 나는 원인은?

2020년 6월 24일 부터 올초부터 도입이 된다고 하던 모바일 운전 면허증이 발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방법

새로운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신원 증명이 가능한 패스 앱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패스 앱이 설치된 사람이면, 누구나 활용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직 패스앱이 설치가 되지 않으신 분은 다음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패스 앱 설치 방법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모바일 운전 면허증 사진 오류

모바일 운전 면허증의 경우, 아래와 같은 과정을 통해서 자동 인식이 되게 됩니다.

면허증의 형태는 크게 구형 또는 신형으로 구분이 됩니다. 구형과 신형 면허증의 차이는 지역 표기에 있습니다. 구형의 경우, 발급 지역을 기준으로 서울, 경기 등으로 표기가 되면, 신형의 경우, 이렇게 나타나던 지역이 번호로 표기가 되는 것이 다른 부분입니다.

 

자동 인식을 진행을 할때, 한글로 표기된, 이름 또는 지역에서 인식 오류가 나는 경우는 드물고, 숫자로 표기된, 면허 번호 생년 월일 발급일 등에서는 인식 오류가 생기지 않습니다.

 

주로 발생하는 모바일 운전 면허증 오류는 문제는 바로 식별 번호에 있습니다.

 

운전 면허증의 경우, 각 개인마다 식별 번호가 부여가 됩니다. 주로 영문숫자 등의 조합으로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에서는 이러한 번호를 식별 번호라고 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일련 번호라고 표기되어 있는 부분이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창에서는 즉, 패스 앱에서는 식별 코드가 되는 것입니다. 가장 빈번하게 발생을 하는 이유는 자동 인식에 있어서 영문 그리고 숫자가 같이 인식이 될 경우, 숫자 0과 영문 O 또는 U, W, V등이 잘못 인식이 되어 다음 단계로 진행을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때, 가장 쉬운 방법은 직접 수기로 입력을 하는 것입니다. 수기로 입력이 되면, 위의 문제는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외 모바일 운전 면허증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등록할 때, 간혹 패스앱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패스앱의 경우, 2020년 6월 24일 이전에 설치된 앱에서는 모바일 운전 면허증과 관련된 메뉴 자체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패스앱을 업데이트 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등록 조건

  1. 국내 통신사를 활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국내 통신사의 패스앱을 활용하는 방식이므로 자신의 명의의 인증이 필요합니다.
  2.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OS 6 이상이 지원이 되어야 하며, 아이폰의 경우, iOS 11 이상의 스마트폰에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3. 1개만 가능합니다. – 자신의 명의의 휴대폰 1개에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두개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주로 쓰시는 1개에서만 지원이 가능하니, 이점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은행 그리고 관공서

현재까지 모바일 운전 면허증의 경우, 신원 확인, 자격 증명등의 용도로는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민등록번호 전체가 필요한 경우 주로 관공서 또는 은행 업무시에는 활용이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오류 발생

모바일 운전 면허증 가입 첫날의 상황 입니다. 서비스 첫날에는 동시 접속의 오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발급하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현재는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모바일 공무원증
모바일 공무원증 발급 방법

모바일 공무원증 발급 모바일 공무원증 서비스 시작 모바일 신분증 시대를 여는 정부 공식 모바일 공무원증이 지난 1월 12일 부터 도입되었습니다. 공무원증은 2003년 플라스틱 공무원증으로 개편된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