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증 없을 때, 해결 하는 방법

민증 없을 때, 꼭 필요할 때 없는 신분증

민증 없을 때, 이제 이렇게 해결 하세요.

신분증, 요즘 생활에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정작 필요할 때, 없는 경우, 당황을 하게 됩니다. 19세 미만이면 출입할 수 없는 술집 이나, 편의점에서 구입을 위해 필요한 제품, 혹은 관공서나 은행 업무를 할 때는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신분증 입니다.

2018년 부터는 비행기 탑승을 위해서 필수로 지참을 해야하는 것이 바로 신분증 입니다.

하지만, 2020년 6월 24일 부터 변경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모바일 운전 면허증 입니다. 도입 초기인 만큼 아직까지는 그 사용 범위가 한정이 되어 있으나, 점차적으로 다양한 용도화 방법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운전 면허증이 스마트 폰으로 저장이 되어 운전 면허증 즉, 신분증의 기능을 대신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을 위해서는 가장 먼저 패스 앱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 패스 앱 빠른 설치 방법

 

패스 앱의 경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마다 다른 패스 앱이 사용되고 있으니 이점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패스 앱이 설치된 상태에서 화면 아래 모바일 운전 면허증 발급 이라는 버튼이 확인 되니, 패스 앱만 설치 되어 있으면,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의 패스 앱의 경우, 업데이트가 필수 입니다. 2020년 6월 24일 이전에 패스 앱에서는 버튼이 없으니, 꼭 업데이트 후 확인 해 보셔야 합니다.

 

민증이 없을 때, 더 이상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으로 신분증이 없을 때, 곤란한 상황을 겪을 일이 많이 줄어 들것 같습니다.

2020년 말 부터 모바일 신분증 제도가 점차 확대되어 2020년 말에는 모바일 공무원증으로 그 다음해에는 모바일 주민 등록증으로 확대 적용된다고 합니다.

더이상 신분증이 없어서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소형suv차량 인기순위

소형suv차량 인기순위   1위는 티볼리입니다. 쌍용의 부활이 아닌가 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티볼리 에어부터해서 많은 버전이 나오고 있습니다.   2위는 르노삼성자동차의 QM3입니다. 티볼리 이전 소형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