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호수 재는법,남자,여자 반지 호수 알아보기

이번시간에는 반지호수 재는법에 대해 쉽고 간편하게 체크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반지는 손가락에 착용하는 장신구로 보석과 같은 조각을 박아 장신구로서의 가치를 높입니다.반지는 착용시 호수로 치수를 알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패션의 일종으로 반지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반지는 착용하는 손과 손가락마다 의미가 존재합니다.그러면 반지 호수를 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 상식으로 손과 손가락마다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또한 남자와 여자 반지 호수 재는법도 소개하겠습니다.

1.반지를 착용하는 손과 손가락의 의미 

반지를 많이 착용하는 왼손 약지 손가락에 반지를 착용하는 것은 영원한 사랑을 의미합니다.왼손 약지 손가락에 결혼반지를 착용하는 것의 시작은 그리스도교의 풍습으로 860년경 철제 반지에 두사람의 이름을 새긴 것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또한 왼손 약지 손가락에 결혼반지를 착용하는 이유는 왼손의 약지손가락의 혈관이 심장에 직결되어 있다는 고대 그리스인의 신앙에서 나온 관습에 유래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른손 엄지는 본인의 강함을 드러내고 싶을때 반지를 끼는 손가락을 의미합니다.왼손 엄지의 경우는 목표를 향해 전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오른손 검지에 착용하는 것은 리더의 반지 자리를 뜻합니다.모임에서 다른 구성원들에게 지도력,통솔력을 보여주기 위해 이곳에 반지를 착용합니다.왼손 검지는 애정을 바라는 마음을 담는 손가락입니다.이곳에 반지를 착용했다면 본인을 좀 봐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른손 중지는 보통 욕을 할때 사용하곤 하는데,이곳에 반지를 착용했다면 그 의미는 사뭇 다릅니다.오른손 중지에 낀 반지는 복반지를 의미합니다.복이 오길 바랄때 오른손 중지에 반지를 착용합니다.반대로 왼손 중지에 반지를 착용했다면 인간관계,소통에 힘을 주는 반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른손 약지는 냉철한 시선이 필요할때 반지를 착용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또한 오른손 새끼손가락에는 본인의 매력을 보여주고 싶을때나 행복을 바랄때 반지를 착용합니다.반대로 왼손 새끼손가락은 변화,기회와 더불어 소원을 상징합니다.

2.반지호수 재는법 

우선 반지 사이즈(호수)를 재는 방법으로는 반지를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을 방문해 흔하게 볼 수 있는 방법으로 링게이지와 봉게이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링게이지는 크기별로 준비돼 있는 반지 샘플을 직접 손가락에 넣어보면서 사이즈를 재는 방법입니다.자신에 손가락에 꼭 맞는 반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두번째 방법 봉게이지 방법은 호수별로 쓰인 기다란 봉에 자신이 끼던 반지를 끼워넣어 사이즈를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반지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미리 집에서 반지 호수를 재는 방법도 있는데요.종이를 5mm 폭으로 길게 자른 다음 왼쪽 부분에 시작점을 의미하는 빨간색 표시를 해줍니다.그런 다음 준비한 종이를 이용해 손가락 둘레를 측정해주면 됩니다.측정한 종이를 자를 이용해 손가락 치수를 확인해보세요.그런 다음 제가 위에 이미지로 올려둔 반지호수별 사이즈표를 참고하여 여러분들의 반지호수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3.남자,여자 평균 반지 호수 알아보기 

남자 반지 호수 

보통 남자 반지 호수는 16~18호 사이라고 합니다.가장 대중적인 남자 평균 사이즈는 17호입니다.

여자 반지 호수 

일반적으로 여자 반지 호수는 미혼인 경우 11~12호,기혼인 경우 12~13호이며,가장 대중적으로 매장 내 준비된 여자 평균 반지 사이즈는 12호입니다.하지만 요즘 젊은 층은 체구가 슬림한 경우가 많아 9호 착용자도 많다고 합니다.

여자 검지 반지 호수도 궁금하지 않으신가요?여자 약지 사이즈가 11~12호라면,검지 사이즈는 약 13~15호 가량 된다고 합니다.만약 약지 크기가 9~10호 정도 사이라면 검지는 약 11~13호 가량 됩니다.

일반적으로 남자 여자 반지 호수는 1호인 44mm부터 시작하게 됩니다.반지 호수가 한 단계씩 올라갈때마다 1mm씩 커집니다.겨우 1mm 차이에 불과하지만 그로인해 반지가 너무 손가락에 꽉 끼거나 반대로 너무 잘 빠지거나 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반지호수를 잴 필요가 있습니다. 

손가락 사진이나 키와 몸무게를 제시하면 반지호수를 알 수 있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절대 그것만으로는 남자 여자 반지호수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관절이 굵은 분은 반지가 손가락 마디를 겨우 통과할 정도로 사이즈를 선택하시도로 권하며,마디만 통과하면 안에서 빙글빙글 돌아도 상관없기 때문입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