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교통 정보 도로 상황 쉽게 확인하는 방법

실시간으로 교통 정보를 쉽게 확인하는 방법

갑작스런 날씨의 변화로, 주말 또는 연휴에 늘어나는 차량, 갑작스런 사고로 인해서 꽉막힌 도로를 운전을 한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마주치기 싫은 상황입니다.

요즘 네비게이션을 활용하면 실시간 교통 상황을 활용하여 쉽게 빠른 길로 찾아 갈 수 있지만, 네비게이션이 꼭 답은 아니더군요. 가끔씩 다른 장소로 안내도 하고, 길을 돌고 돌아 목적지를 안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 쉽게 실시간으로 교통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시간 교통 정보 쉬운 확인 방법

네이버 검색을 통해 실시간 교통 정보 확인해 보는 방법

네이버 검색창에 “실시간 교통 정보”라는 키워드를 통해 검색을 하게 되면, 모바일의 경우, 다음과 같은 검색 결과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자신의 원하는 지역을 선택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자신이 선택한 지역의 교통 정보를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처럼 “자신이 원하는 지역” + “교통 정보”를 통해서도 동일한 결과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좀 더 자세한 검색 결과를 원하실 경우 오른쪽 상단에 있는 양쪽 화살표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의 결과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좀 더 자세한 지역의 교통 상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도로에서 막히는 지역에서 사고가 발생을 하였는지 또는 공사 중인지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를 원하는 경우 도로별 상황도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로별 상황의 경우, 보시는 것처럼 어느 지역에서 사고로 인해서 어떤 구간의 정체가 발생하고 있는지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간 부분에 있는 카메라 버튼을 누르게 되면, 실시간으로 내가 알아보고자 하는 지역의 상황을 cctv를 통해서 영상으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교통 정보의 경우, 네이버 검색 또는 앱만 있으면 쉽게 조회가 가능하며, 좀 더 자세한 특정 지역의 교통 정보가 필요한 경우, “지역+교통정보”라는 검색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교통 정보의 경우, 교통 상황 뿐만아니라 현재 도로에서 발생하고 있는 상황을 cctv를 활용하여 확인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날씨 때문에, 갑작스럽게 일어난 사고 때문에, 늘어난 차량 때문에 길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마주치기 싫은 상황입니다. 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먼저 실시간으로 교통 정보를 확인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