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5g lte 변경하는 방법

아이폰 12 5G LTE 변경하는 방법

아이폰 12에서 제공하고 있는 5g 모드의 경우, 아직까지 상대적으로 지역적인 영향을 많이 받아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때, 5g를 lte로 변경하여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5g 통신망이 충분히 깔려 있지 않다보니 수도권이 아닌 경우, 자주 끊기는 문제가 있습니다.

자주 끊기다 보니 배터리 소모량이 많은 것은 어쩌면 당연한 현상이 아닐까 합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lte로 변경하여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12 5g

자급제 아이폰 12를 구입하신 경우, 기존의 lte에서 사용하시던 유심을 그대로 아이폰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통신사 5g 요금제로 구입을 하신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쉽게 lte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5g 요금제 가입한 아이폰 12 lte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먼저 아이폰의 설정에 들어가시면 다음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셀룰러”를 선택하실 수 있는 창이 보입니다.

아이폰 12 5g

그 다음 “셀룰러 데이터 옵션”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12 5g

통신사를 통해서 구입을 하신 아이폰 12의 경우, 다음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음성 및 데이터”의 기본 설정이 “5g 자동”이라는 설정으로 보이실 것입니다.

아이폰 12 5g

여기서 “음성 및 데이터”를 클릭하시면 다음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lt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2 5g 보다 lte를 추천하는 이유

lte 통신망의 경우, 전국적으로 많이 깔려 있다보니 상대적으로 인터넷의 끊김을 걱정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5g대비 인터넷 끊김이 없어 배터리 소모 자체가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는 해외 유명 it블로거인 tomsguide에서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tomsguide에 따르면, 동일 조건에서 아이폰 12를 활용하여 5g와 lte를 비교 하여 보았을 경우, 약 25% 가량 5g 보다 lte에서 배터리 사용 시간이 증대 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tomsguide iphone 12 review

아이폰 12 정말 5g를 주력으로 활용하실 것이 아니시면, 아직까지는 lte로 변환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100만원 소액 대출

100만원 소액 대출 쉽게 받을 수 있는 법 갑작스런 사정으로 필요한 급전이 있을 때,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금융권을 활용하게 됩니다. 당장 100만원 정도 소액

더 읽어보기
알집 다운로드 방법

알집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이란? 온라인 상에서 파일을 보내거나, 다운 받을 경우, 하나의 파일로 쉽게 묶어서 보낼 수 있는 툴로 다운 받은 파일을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