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렌트카 초기 납입금 0원의 불편한 진실

장기 렌트카의 불편한 진실

할부, 리스보다 초기 비용이 적다는 이유로 장기 렌트카를 활용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업자의 경우, 무엇보다는 비용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장점이었으며, 개인의 경우, LPG 차량도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장기렌트카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기 비용이 할부 리스 보다 저렴합니다.

개인의 신용 등급에 따라 다르나, 최대 초기 비용이 0원인 상태로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신용등급이 1~4 등급 일때만 적용이 되는 것이며, 5~7 등급일 경우 20~30%의 초기 비용이 들어간다는 것을 꼭 고려를 해야 됩니다.

zero photo

현금으로 초기 비용을 납부해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초기 납입금의 경우 서울 보증 보험을 보증 보험을 활용하여 납입할 수 있습니다.

 

취등록세 및 보험료를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차의 소유는 렌트카 회사입니다. 따라서 추가적으로 취등록세 및 보험료는 렌트카 회사에서 납입을 하게 됩니다. 언제 납입을 해야 되는지 고민을 할게 아니라, 월 이용료를 납입을 하면, 회사에서 알아서 정산을 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보험료 할증이 없다.

위에 설명드린 바와 같이 차의 소유는 렌트카 회사 입니다. 월 납입료를 내는 고객이 회사의 차량을 운전하다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는 회사 차량을 보험 처리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개인 소유 또는 법인 소유의 차량의 경우, 사고 빈도가 높을수록 보험료가 상승이 되지만, 장기 렌트카의 경우 사고가 나더라도 추가 보험료 할증이 없다는 점이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arrow photo

초기 납입금을 제외하면 신용 등급과 크게 무관하다

할부 구입 또는 리스의 경우, 차를 담보로 은행 또는 캐피탈사에서 돈을 빌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장기 렌트는 월납입료를 납부합니다. 즉, 차를 이용하는 비용을 납입하는 것입니다. 대출로 인하여 신용 등급 낮아지는 것이 아니라, 이용한 만큼 차의 비용을 내는 방식이라 신용 등급과는 크게 무관합니다.

stable photo

사고 처리가 쉽다

장기 렌트는 회사의 차를 사용료를 내고 타는 형태 입니다. 사고시 장기 렌트카 업체에 전화를 하면, 사고 처리 뿐아니라, 수리 기간동안 다른 차량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car crash photo
하지만…

 

장기 렌트카를 활용해 보면 불편한 진실과 마주하게 됩니다.

차량 옵션의 차이

내가 선택한 옵션과 다른 차량을 고수하는 장기 렌트카 업체가 꼭 있습니다. 빨리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이는 이전에 회사에서 계약이 되어 있는 차량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미 출고가 되어 있는 차량일 경우도 있으므로 이때는 꼭 사전 점검을 꼼꼼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월납입 비용의 차이

동일 차종이라고 하지만, 렌트카 회사에 따라 총 납입 비용이 차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각의 회사가 주장하는 바가 있겠지만, 이유는 간단합니다.

렌트카 회사의 경우, 주로 렌트 의뢰가 들어오는 차종 또는 의뢰가 많이 들어올만한 차종에 대해서는 먼저 사전 예약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각각의 회사가 구입하는 차량의 댓수에 따라서 회사가 할인 받을 수 있는 비율은 각각입니다.

 

합리적인 장기렌트카 활용 방법

절대 한군데 업체에서 바로 계약하지 말고 적어도 두세군데 업체의 가격 비교를 꼭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기 렌트카 특히 광고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은 바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월납입 비용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이때는 꼭 필수로 계약 사항까지 확인하여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계약 기간이 당초 예상보다 길게 측정이 되었을 경우도 있고, 이율도 당초 계산하신 것 보다 변경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차량 구입, 그중에서 장기 렌트카 고려하고 계신다면, 다양한 견적을 받아 보시고 진행을 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일한 렌트카 회사라고 하더라도, 장기 렌트카는 딜러마다 서비스도 그리고 이율도 각각 다르게 측정됩니다. 꼼꼼히 비교해 보시고 결정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기 렌트카는 금융 상품입니다. 내가 받은 혜택은 바로 내가 내는 비용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자동차세 연납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방법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는 방법 자동차세는 연납이라는 제도를 활용하면 10%를 감면하여 납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세 연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는 차량의 보유에 따라 과세하는

더 읽어보기
무직자 신용 대출 정보

무직자 대출 정보 무직자는 대출로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없습니다. 신용대출로는 500만원 이하의 소액대출 정도만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소지를 하고 사용 실적이 있는 경우 캐피탈사에서 천만원 이상의 대출도 받을 수 있지만 그 방법 보다는 1,2 금융권에서 소액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금리가 결정되며 1금융권보단 2금융권이 승인받기는 훨씬 수월합니다. 만약 신용등급이 높다면 1금융권에서 대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직자 소액 대출 상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신용등급이 1~8등급이면 무직자여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300만원 미만으로, 금리는 연 3.15%~15% 정도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이 대출방식은 마이너스 대출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안나오기에 비상금 용도로도 대출 받아놓으면 나쁘지 않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