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 사장님에게 사업 계획서를 작성해야 한다고 하는 이유

제조업 사장님에게 사업 계획서를 작성해보시라고 권유합니다.

제조업을 하시는 사장님에게 추천을 드리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사장님이 생각하시는 아니 사장님이 가지고 계신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켜보시라는 것입니다.

제조업 사장님은 오랜 기간동안 제조업을 하시면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있으실 것입니다.

남들은 아니 회사의 어느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사장님만의 아이디어와 생각이 있으실 것입니다.

  • 이 제품은 이렇게 하면 더 좋을 것 같은데
  • 이 제품에다 이런 기능을 추가해보는 것은 어떨까?
  • 이 제품은 이런 용도로도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은데
  • 이 제품은 이런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혹시 이런 생각을 해보신 적은 없으신지요?

저희가 그랬습니다.

매일 같은 현상에 대해서 보고 예측하고 결과를 내고 또 다른 것을 예측하고 결과를 내보고 또다른 활용방안을 생각해 보면서 구체화를 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정부 지원 사업 계획서를 작성했습니다.

자주 보는 것은 계속 보다보면 그 안에서 자기만의 아이디어가 도출이 되었던 것입니다.

저희는 사장님도 저희와 같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보고 자주 보고 계속 또 보게 되는 사장님의 제품에서 사장님 만의 노하우와 인사이트가 생겨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제품을 개발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나 많은 아이디어를 사장님은 버리셨나요?

몇년 혹은 몇십년 동안 진행을 하셨다면 매우 많은 아이디어를 생각을 하셨을 것이고 그중에서 몇가지는 실제 진행을 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저희도 그랬습니다.

매일 보고 자주보다 보니 그 안에서 다른 사람은 찾지 못한 방법 혹은 대체 보완의 방안 혹은 다른 용도로의 활용을 생각하게 되었고, 이를 구체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구체화를 위해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고 정부 정책 자금에 지원을 했습니다.

저희도 모든 아이디어가 구체화 되고 진행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진행했던 것의 일부는 서류 심사에도 통과하지 못한 적도 있으며, 대면 평가에서 떨어진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저희 아이디어의 구체화를 위해서 계속 방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어느덧 저희가 썼던 사업 계획서가 수십개가 되었고, 다양한 방법으로 정부 정책 자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저희가 사장님의 사업의 전부를 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사장님이 생각하시는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는 사장님과 같이 고민하고 찾아 드릴 수는 있습니다.

더이상 사장님의 아이디어가 시간에 밀려 지나가게 두지는 마십시요.

YRADEHUB가 사장님의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는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자동차 운행을 하면서 몰랐던 3가지 집 다음으로 중요한 자산중에 하나인 자동차입니다. 집은 청소를 하는데 자동차는 구매 후 그대로 타고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동차도 집처럼 관리를 해줘야 고장없이 오래동안 타고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