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 종류 및 신청 방법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는 교육

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 및 신청 방법

직장인의 자기 개발 또는 업무 직무 능력의 향상을 통해 교육이 필요한 경우, 국비 지원을 통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60% 부터 최대 전액이 지원이 된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은 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의 혜택을 받아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이란?

이전의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 2020년 변경된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방법

 

변경된 국민 내일 배움 카드의 경우는 이전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보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범위가 확대되어 고용 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은 근로자, 프리랜서 자영업자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변경 되었습니다. 또한 발급시 5년간 사용이 가능하고 개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훈련 비용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지원 대상

위의 내용에 있는 것 처럼 기간제 근로자 또는 단기 근로자, 파견 근로자 및 자영업자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방법

 

직장인 국비 지원 500만원을 다 받을 수 있을까?

지원의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일반 훈련 과정의 경우, 100% 정도 이고 음식 또는 서비스 직종의 경우, 60% , 외국어 교육의 경우, 60%내에서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요즘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원격 훈련 과정의 경우, 외국어를 제외하고 100%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 종류 찾아보는 방법

 

국비 지원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hrd-net를 통해서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쉬운 사용을 위해 링크 남겨 드립니다. – HRD-NET

위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훈련 지역, 훈련 시작 기간에 따라서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 쉽게 알아보는 국비 지원 무료 교육 찾는 법

지역을 통해 검색을 진행하면 아래 그림에서 처럼, 구직자와 재직자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이중 직장인의 경우, 근로자 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 신청은 수강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직장인 국비 지원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이전에 들어봤던 사람들이 별이 4개 정도는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 정도 되는 강의를 들었을때가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수준을 들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차상위계층 조건
2021년 차상위계층 조건 및 혜택

2021년 차상위계층 조건 및 혜택 알아보기 2020년부터 정부의 복지사업의 대상자가 확대되어 차상위계층 대상 가구가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차상위계층의 기준 및 혜택 그리고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