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이의 신청 서류 및 방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 신청 이렇게 하면 됩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쉽게 하는 방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신청을 하시고 수령을 하신 분도 있으실 수 있으며, 아직 신청을 하지 못하신 분도 있겠지만, 건강 보험료의 산정, 지역 가입자에 따른 근로 소득, 재산 그리고 소득으로 산청이 되는 지급 기준에 대해서는 논란이 많이 있었습니다.

직장 가입자의 경우 직장내에서 측정되는 건보료만으로 지급이 결정되는 국민지원금 지급에 관한 복잡한 산정 방식에 따라 논란이 많이 있었으며, 국민지원금 이의 신청의 경우 처음 시작 5일만에 7만명 이상이 신청을 하였다고 합니다.

가장 많은 이의 신청의 사유는 7월 이후 출산 및 혼인, 이혼등의 이유로 가구원수의 변화에 따라 변동이 된 사유이며, 37%는 소득 기준의 검토가 사유였다고 합니다.

소득 기준의 재검토의 경우, 실직 또는 휴직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보험료가 과다하게 부과된 직장 가입자 또는 휴업 또는 폐업으로 소득 감소 등의 사유가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의 지역 가입자가 해당됩니다.

 

국민 지원금 이의 신청 방법

국민 지원금의 이의 신청 방식은 크게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방식과 오프라인을 통한 방식으로 구분이 되며, 온라인 국민 지원금 이의 신청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바로가기

오프라인의 경우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을 통해서 서류 제출을 통해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위의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이의 신청을 위해서는 먼저 필요 서류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필요 서류의 경우 가장 먼저 본인의 확인을 위한 증빙 서류가 필요하며, 대리인의 신청시에는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류가 요구 됩니다. 가구 구성 관련 이의 신청의 경우, 혼인 또는 이혼 및 출생에 관련된 이의 신청 서류가 요구됩니다.

먼저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관련 서식을 확인하신 후 필요한 서류를 확인해보시고, 다음과 같이 첨부되어 있는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여 주시면 신청이 완료되게 됩니다.

 

관련 문의 사항의 경우, 1533-2021 또는 110으로 유선상으로 문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읍면동 주민센터의 방문을 통해서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인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의 경우, 본인의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을 통해서 가능하며 합니다.

 

국민지원금 이의 신청 기간

국민지원금의 이의 신청의 경우 2021년 11월 12일까지이며, 처리기간은 최대 3주가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마감일 신청시 12월 3일까지 처리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늦기전에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알집 다운로드 방법

알집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이란? 온라인 상에서 파일을 보내거나, 다운 받을 경우, 하나의 파일로 쉽게 묶어서 보낼 수 있는 툴로 다운 받은 파일을

더 읽어보기
갓길 위반 과태료

갓길 위반 과태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갓길 위반 과태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정말 대범하게 갓길 위반을 하면서 갓길 운전 하는 사람들이 은근 많더라구요. 오늘은 갓길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