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방법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하는 방법

장기적인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가장 피해를 보고 있는 분들이 바로 소상공인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정부에서는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은 3.8조원의 규모로 폐업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사업을 말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격상이 되었던 8월 16일 시행이 되었습니다.

 

폐업 재도전 장려금 50만원 지원

폐업한 소상공인의 심적 부담을 완화 시키고, 취업 또는 재창업등의 소상공인의 재기를 돕기 위해 폐업한 소상공인 20만명을 대상으로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을 인당 50만원씩 지급하고 있습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의 경우, 취업 및 재창업과 관련한 온라인 교육 이수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기간

29일 정부의 발표된, 3차 재난 지원금에 따라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의 경우 이전의 12월 31일까지에서 2021년 8월 15일까지 연장이 되게 되었습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지급 대상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하실 수 있으며, 주의하실 점은 대표자 개인 기준으로 지급된다는 것입니다. 폐업 신고 소상공인 대표자 1인 1회 기준입니다. 두개의 사업장을 폐업했을 경우에도 동일하게 1회만 지급이 되게 됩니다.

연평균 매출액은 국가에서 정한 업종별 기준에 따라 선정이 되며, 상시 근로자의 수가 광업, 제조업, 건설업 및 운수업의 경우 10명 미만, 그외의 업종의 경우, 5인 미만이어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2020년 8월 16일 이후 폐업한 사실이 확인 되어야 합니다.

2020년 8월 16일 이전 폐업 소상공인의 경우, 다른 지원 사업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방법

신청을 온라인을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아래의 클릭을 통해서 바로 가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재도전장려금.kr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개인 사업자의 경우, 다음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사업자 본인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법인 사업자의 경우, i-pin인증을 통해서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전화 1899-1082를 통해서 문의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무직자 소액 대출 가능한 곳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사람들은 대출을 받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최근 무직자들에게 별도의 소득증빙 자료를 요구하지 않고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한 무직자소액대출쉬운곳이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