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된 2차 긴급 재난 지원금 선지급 대상 및 지원 금액

변경된 2차 긴급 재난 지원금 선지급 대상 및 지원금액

2차 긴급 재난 지원금을 위한 추경 예산이 22일 통과 되었으며, 24일 긴급 고용 안정 자금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지원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정부는 최대한 추석전에 지원금을 지급한다는 원칙이며, 신청 순서대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 될 것이라고 하며, 자세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4차 추가 경정 예산에 반영되어 진행되는 2차 긴급 재난 지원금의 경우, 추석전에 지급되는 사업은 소상공인 새희망 자금과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 아동 틀별 돌봄 청년 특별 구직 지원금 등 입니다.

대상은 총 1,000만명 정도이며, 약 6조 3천 억원에 달하는 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급 방식의 경우, 지급 대상자에 안내 문자를 보내 대상자가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면, 정부에서는 신청이 들어오는대로 신속하게 자금을 집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먼저 신청하는 사람에서 우선적으로 지급되는 방식이지만, 지원 대상과 지원 규모가 정해져 있는 사업인 만큼 재원 부족으로 혜택을 못 받는 경우는 없을 것이라고 하며, 가장 먼저 지급되는 사업은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으로 1차 지원금을 수령한 특고 노동자와 프리랜서 50만명에게 50만원을 추가 지급하는 사업으로 24일 부터 집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1차 지원금을 지급한 대상에 대한 데이터가 이미 확보되어 있으므로 신청의사가 확인 되면, 바로 지원금을 입금하겠다는 계획입니다.

1차 지원금 대상자가 아닌 신규 대상자의 경우, 10월 12일 부터 23일 까지 신청 접수를 통해 11월중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새희망 자금도 25일 부터 집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24일 부터 온라인 신청르 개시한 후 하루만에 집행이 진행이 되며, 정부가 보유한 행정 정보를 통해 매출 감소를 확인 할 수 있는 경우 별도의 서류 제출은 필요 없다고 합니다.

 

아동 특별 돌봄 지원금 20만원은 28일부터 집행이 되며, 미취한 아동은 아동 수당 수급 계좌를 통해서, 초등학생 등은 스쿨 뱅킹 계좌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저소득, 취약 계층을 위한 청년 특별 구직 지원급은 29일 부터 지급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이번 2차 긴급 재난 지원금 대상자에게 23일부터 안내 문자가 발송될 것이라고 하니, 문자를 받으신 후 바로 신청을 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100만원 소액 대출

100만원 소액 대출 쉽게 받을 수 있는 법 갑작스런 사정으로 필요한 급전이 있을 때,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금융권을 활용하게 됩니다. 당장 100만원 정도 소액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