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원조건 간단정리

대학생들의 큰 관심사 중 하나는 국가장학금 신청과 지급받는 금액일 것입니다. 특히, 다자녀를 둔 가정집의 경우 자녀들의 장학금을 마련하기에 금액적인 부분에서 많은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한국장학재단에서 직접 지원하는 다자녀 국가장학금은 신청 시 조건이 충족하다면 등록금 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다자녀 국가장학금에 대해서 알고 계셔야 등록금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원

국가장학금 지원자격 및 신청방법

다자녀의 기준은 자녀가 3명 이상이신 가구에게 해당하는 것으로 3명 이상의 다자녀 가구에게 대학등록금을 지원하는 제도를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자녀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소득분위 8구간 이하의 기준에 충족되셔야 다자녀 국가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는데요. 다자녀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의 통합 신청하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자녀의 소득분위와 가구상황 등을 고려하여 수혜가능한 종류를 자동 엄선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니 통합신청기간에 맞춰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국가장학금 지원금액 및 유의사항

다자녀 국가장학금 금액

소득구간별로 최대지원금액이 다르며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까지 지원을 통해 다자녀 국가장학금을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유의사항

입학금과 수업료를 포함하여 필수 경비 범위 내에서 차등지급을 받으실 수 있으며, 필수 경비 범위를 초과하신다면 현금지급으로는 받으실 수 없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또한, 정해진 기간 내 서류를 제출하지 않는다면 다자녀 여부가 확인이 되질 않아서 국가장학금 1유형인 학생직접지원형으로 심사가 진행되어 장학금 지원 금액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셔서 다자녀 국가등록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무직자 신용 대출 정보

무직자 대출 정보 무직자는 대출로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없습니다. 신용대출로는 500만원 이하의 소액대출 정도만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소지를 하고 사용 실적이 있는 경우 캐피탈사에서 천만원 이상의 대출도 받을 수 있지만 그 방법 보다는 1,2 금융권에서 소액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금리가 결정되며 1금융권보단 2금융권이 승인받기는 훨씬 수월합니다. 만약 신용등급이 높다면 1금융권에서 대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직자 소액 대출 상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신용등급이 1~8등급이면 무직자여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300만원 미만으로, 금리는 연 3.15%~15% 정도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이 대출방식은 마이너스 대출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안나오기에 비상금 용도로도 대출 받아놓으면 나쁘지 않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