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최대 650만원 지원

4차 재난 지원금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최대 650만원 지원

‘더 넓게, 더 두텁게, 더 신속하게’라고 주장을 하던 민주당의 의견으로 인해 초기부터 난항을 겪었던 4차 재난 지원금의 지원 규모가 19조 5천억원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경우 최대 지원 금액이 이전보다 2배 이상 증가 하였으며 지원 대상이 200만명이 증가한 규모이며,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4차 재난 지원금의 경우, 기존 예산 4초 5천억원을 제외한 15조원은 추경으로 조달할 방침으로 정부는 2일 국무 회의에 올해 초 추경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국회가 신속하게 처리할 경우 3월 말부터 4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초기 4차 재난 지원금의 경우 전국민 지원을 염두에 두고 논의가 되었으나 선별 지원으로 가닥을 잡은 후 최종 결론이 난 상황입니다.

 

4차 재난 지원금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 금액

4ㅊ아 재난 지원금의 경우 기존 3차 재난 지원금과 지원 구간을 3개에서 5개의 구간으로 구분하여 지급할 예정이라고 하며, 이에 따른 최대 지원금은 1월 내낸 영업 금지 업종에 대한 500만원과 전기료 지원금액인 150만원을 합쳐 650만원이 지원될 것이라고 합니다.

  • 1월 한달 영업 금지 업종 – 500만원 지원
  •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영업 금지에서 제한으로 전환된 업종 – 400만원
  • 영업 제한 업종 – 300만원
  • 일반 업종 중 매출이 20%이상 감소한 업종 – 200만원
  • 일반 업종 – 100만원

이외에도 전기료 지원이 추진이 되면, 최소 60만원에서 최대 150만원을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4차 재난 지원금 추가 지원 대상 – 특고 및 프리랜서 노점상, 대학생

4차 재난 지원금의 경우, 특고 및 프리랜서의 지원 대상을 확대 지급할 예정 이며, 이외에도 노점상 및 부모의 실직 또는 폐업 등으로 피해를 입은 대학생까지 포함이 되면서 지원 대상이 200만명이 증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전 3차 지원금의 경우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경우 280만명이 특고 및 프리랜서의 경우 70만명이, 돌봄 서비스 종사자와 법인 택시 기사의 경우 17만명등이 지원 받았습니다. – 3차 재난 지원금 대상 및 신청 

4차 재난 지원금에 관한 지속적인 정보는 다음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페이코 50만원 소액 대출 받는 방법

간편 결제 서비스중 하나인 페이코 에서도 50만원 소액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바로 페이코과 한화 생명 크레딧이 협업하여 5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도록 상품을 출시 하였기 때문입니다. 페이코 50만원

더 읽어보기
전기차 충전요금

전기차는 배터리에서 전기에너지를 모터에 공급을 하면서 움직이는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내연기관이 없기 때문에 휘발류나 디젤원료를 사용하는 차량에 비해 공해가 없습니다. 무공해라고 말하는 것이 맞을 것 같네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