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 지원금 추석전 지급 신청 대상 및 방법은?

5차 재난 지원금 국민 지원금이 추석전에 지급됩니다.

홍남기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따르면, 전국민의 약 88%가 받게되는 5차 재난 지원금, 국민 재난 지원금을 추석전에 지급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26일 오전에 비상 경제 중앙 대책 본부 회의에 따르면, 소상공인 희망 회복 자금 추석전 90%를 지급하겠다고 강조하였습니다.

5차 재난 지원금

 

또한 국민 지원금을 추석전에 지급을 게시하고, 서민 금융 진흥원등을 통한 서민 금융 공급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이전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이달 말까지 국민 지원금의 지급 준비를 마치고, 지급 시기는 방역 당국과 상황을 고려하여 협의 후 결정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한 서민 금융의 공급은 연간 7~8조원에서 9~10조원으로 확대가 추진될 전망이며, 이에 앞서 정부는 올해 두번째 추가 경정 예산안을 통해여, 소득 하위 80% 가구 약, 1,856가구를 대상으로 가족 한명당 25만원의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국회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지급 대상이 전체 가구의 약 88%인 2,034만 가구로 178만 가구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1인 가구의 건강 보험료 요건의 경우, 직장 가입자 기준 월 11만 3,600원 이하에서 월, 14만 3,900원 이하로 완화되었으며, 이에 따라 1인가구 107만명이 추가로 재난 지원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맞벌이 가구의 건보료 요건도 가족 수가 한명 더 많은 기준으로 완화되었습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전기차 충전요금

전기차는 배터리에서 전기에너지를 모터에 공급을 하면서 움직이는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내연기관이 없기 때문에 휘발류나 디젤원료를 사용하는 차량에 비해 공해가 없습니다. 무공해라고 말하는 것이 맞을 것 같네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