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재난 지원금 아동 돌봄 수당은?

3차 재난 지원금 아동 돌봄

정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3차 재난 지원금 대상 및 신청에 관한 논의가 29일 완료 되었습니다. 총 9.3조의 규모로 이는 2차 재난 지원금 보다 1.5조원 정도 많은 규모라고 합니다.

이번 3차 재난 지원금의 경우, 2차에서 지원이 되었던 아동 특별 돌봄 및 통신비 지원 대책은 대신 소상공인과 프리랜서 및 택시 기사와 돌봄 및 방문 서비스 종사자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3차 재난 지원금 아동

 

소상공인 지원금의 경우, 이전 재난 지원금보다 50~100만원 가량 상승하였으며, 며, 집합 금지 업종에는 300만원, 집합 제한 업종에는 200만원, 일반 업종에는 100만원 지원 수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대책 중 집합 금지 업종에 경우, 스포츠 시설에 입주한 편의점, 식당 및 부대시설에게도 지원될 예정입니다.

 

3차 재난 지원금 생계지원금

3차 재난 지원금에 경우, 기존 지원에서 제외 되었던 방문 및 돌봄 서비스 종사자 및 방과 후 학교 강사 등에게 생계 지원금 50만원을 지원합니다.

2차 재난 지원금에 포함이 되었던 특고, 프리랜서의 긴급 고용 안정 지원금과 법인 택시 지원금의 이번 3차에서도 동일하게 유지되게 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아파트 취득세 계산기

아파트 취득세 계산기 아파트 매매시 내가 내야하는 취득세는 과연 얼마일까요? 수시로 변경되는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서 이전에 비해서 내야하는 등록세와 취득세가 많이 올라갔다고 합니다. 정부의 7.10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