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쉽게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 발급 방법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2019년 부터 변경되어 실업자,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가 국민 내일 배움 카드로 변경되어 교육 금액의 일부 또는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게 제원하는 제도 입니다.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방법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고용노동부 직업늘력지식포털을 검색하여 찾아주세요. 검색을 한 결과로 사이트 영역에서 직업능력지식포털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제외되는 분들이 있는데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과 연매출 1.5억 이상의 자영업자분들 그리고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대기업근로자, 특수형태근로 종사자는 제외됩니다.

 

실업이나 재직 자영업자 여부에 관계업이 국민내일배움카드 한장으로 5년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인당 300만원에서 500만원의 훈련비용을 지원해 줍니다. 여기에서도 국가기간전략산업 직둉과 과정평가형 자격과정 등의 특화과정은 훈련비 전액을 지원해 줍니다. 훈련 참여자는 훈련비의 일부를 자부담해야 합니다.상담절차를 거쳐서 개인에 맞는 훈련을 선택하여 수강을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거나 온라인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40시간 이상 훈련과정은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고, 140시간 미만의 훈련과정은 온라인 HRD-Net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농협 은행 운영 시간
농협은행 영업시간

농협 은행 영업 시간 농협 은행의 경우 일반적인 은행의 영업 시간과 조금 연장되어 영업을 합니다. 평일 기준으로 오전 9시 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영업을 하며,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