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300만원 이상 될듯 – 4차 재난 지원금 대상

1인당 최대 300만원 이상 – 4차 재난 지원금 대상

4차 재난 지원금에 성격이 “더 넓게 더 두텁게”로 정해진 가운데 3월 부터 4차 재난 지원금이 지급 예정입니다.

현재 까지 발표된 바에 의하면, 4차 재난 지원금의 경우, 선별 지원으로 직브이 되지만 지급 규모는 1차 재난 지원금에 육박할 수준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4차 재난 지원금은 선별 지원으로 가닥을 잡은 후 급 물쌀을 타고 있으며, 지난 3차 재난 지원금 당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기준을 완화하여 대상을 확대하자는 의견으로 조율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예상되는 바에 따르면 1인당의 지원한도는 300만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이 되며, 이는 지난 3차 재난 지원금의 영업 제한 및 집합 금지 종에 관한 지원금이 최대 300만원이었던 부분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4차 재난지원금은 2월 내에 추가 경정 예상을 평가하고 3월 중에 국회 의결 후 3월 말 부터 지급을 시작한다는 계획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부분은 4차 재난 지원금의 전체 규모 입니다.

여당의 경우, 4차 재난 지원금 지급에 관한 예산을 지난 3차 재난 지원금 이상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전체 예산의 규모는 3차 재난 지원금의 9조원 수준에서 전국민 지원의 1차 재난 지원금인 15조원 수준으로 대폭 증가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정부에 반응은 재정 규모에 있어서 난색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4차 재난 지원금은 소상공인 기준 1인당 최대 300만원 이상으로 논의가 되고 있으나, 아직 정확한 지원 규모와 대상에 관한 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4차 재난 지원금의 지급은 3월 말부터로 가이드를 잡아놓은 상황입니다.  – 4차 재난 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페이코 50만원 소액 대출 받는 방법

간편 결제 서비스중 하나인 페이코 에서도 50만원 소액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바로 페이코과 한화 생명 크레딧이 협업하여 5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도록 상품을 출시 하였기 때문입니다. 페이코 50만원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