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

코로나의 이슈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 구분 방법

 

2020년 5월 6일 부터 시행되고 있는 생활 속 거리두기는 가장 낮은 1단계로 의료 체계가 감당 가능한 수준에서 소규모 산발적 유행이 확산과 완화를 반복하는 상황을 말합니다.

2단계는 통상적인 의료 체계가 감당할 수준을 넘어가는 것을 의미하며, 3단계는 지역 사회에서 다수의 집단 감염이 발생하면서 급속도로 확산하는 대규모 유행 상황을 의미 합니다. 

 

각 단계는 다양한 지표를 종합적으로 판단하게 됩니다.

1단계에서 2단계로 전활시 환자가 의료 체계가 감당 가능한 수준으로 발생하고 있는지를 2단계에서 3단계로 전환 시에는 감염이 급격하게 대규모로 확산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보게 됩니다.

 

위험도를 평가하는 참고 지표로는 일일 확진자수 – 감염 경로 불명사례 비율 – 집단 발생 현황 – 방역망 내의 관리 비율 등 입니다.

추가적으로 중환자실 여력 및 의료 체계의 역량, 고위험 시설 인구 분포등 유행 지역의 특성과 사회적 비용등이 고려 됩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 진행시 변경되는 부분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무직자 신용 대출 정보

무직자 대출 정보 무직자는 대출로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없습니다. 신용대출로는 500만원 이하의 소액대출 정도만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소지를 하고 사용 실적이 있는 경우 캐피탈사에서 천만원 이상의 대출도 받을 수 있지만 그 방법 보다는 1,2 금융권에서 소액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금리가 결정되며 1금융권보단 2금융권이 승인받기는 훨씬 수월합니다. 만약 신용등급이 높다면 1금융권에서 대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직자 소액 대출 상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신용등급이 1~8등급이면 무직자여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300만원 미만으로, 금리는 연 3.15%~15% 정도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이 대출방식은 마이너스 대출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안나오기에 비상금 용도로도 대출 받아놓으면 나쁘지 않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