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만 가입할 수 있는 토스 1일 운전자 보험

하루만 가입할 수 있는 토스 1일 운전자 보험

내차가 아닌 다른 사람의 차를 운전하게 되는 경우, 부담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차량을 운전을 하였을 때, 자동차 보험으로 처리되는 경우도 있지만, 요즘 처럼 스쿨존내에 대한 강화가 된 경우에는 혹시나 하는 생각이 들 수 도 있습니다.

이때, 조금이나마 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운전자 보험입니다. 운전자 보험의 경우, 차가 아닌 사람에게 가입을 하는 보험임으로 차가 없어도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보험이란?

사고 발생시 자동차 보험에서 보장해주는 내용 외에 발생 가능한 각종 책임에 대한 배상을 처리할 수 있는 보험으로 사고를 대비해 차량외의 운전자를 지켜주기 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만 조심하면, 사고가 나지 않을 것이 아닌 것이 바로 운전이고, 혹시 내가 불가피한 상황을 당할 수 부담을 줄 일 수 있는 것이 바로 운전자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운전자 보험을 추천하는 이유

교통 사고를 통해서 12대 중 과실 사고 또는 중상해 사고로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될 경우, 피해자와의 합의금 또는 변호사 선임등에 큰 부담이 발생합니다. 이때를 대비하는 것이 바로 운전자 보험입니다. 주로 운전자 보험에서 보장하는 형사 처벌 사고의 보상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피해자의 사망
  2. 중과실 – 중대법규위반 교통 사고로 피해자 42일 이상 진단
  3. 중상해 – 일반 교통 사로로 피해자 중상해

위와 같은 상황이 되었을 때, 검찰에 의한 공소제기 또는 상해 급수, 1~3급에 해당하는 부상을 입힌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운전자 보험입니다.

주의, 운전자 보험의 경우, 무면허 음주 또는 뺑소니 사고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운전자 보험의 기본 계약 및 특약

  1.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 피해자와의 형사 합의를 보기 위한 지원금
  2. 변호사 선임 비용 : 피해자에 의해 기소된 경우, 변호사 선임 비용
  3. 벌금 : 형사 처벌 시 발생하는 벌금 비용

특약의 경우, 교통사고로 발생한 의료비, 상해로 인한 각종 입원비, 상해 수술비, 골절 치료비, 입원비 운전중이 아니어도 대중교통 또는 보행중 일어난 교통사고 치료비 보장등

 

토스 1일 운전자 보험

토스의 경우, 가장 추천하는 이유는 1일 부터 가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전을 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굳이 필요 없으나 갑작스럽게 운전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기는 경우, 친인척 차를 운전을 해야되는 상황 또는 업무적으로 운전을 해야 되는 상황일때를 대비하기 위한 운전자 보험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금액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보장되는 내용과 특약으로 보장이 되는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토스 운전자 보험 가입 방법

 

1일 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운전자 보험의 경우, 1년 단위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내가 원하는 날짜의 시간부터 설정이 가능하고 그 다음부터 보험에 대한 적용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보험료의 경우, 특약의 여부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영업용 차량의 경우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노란색 번호판을 단 영업용 차량에 경우에 해당됩니다.

 

만일의 상황이 걱정이 되신다면, 토스 1일 운전자 보험으로 조금이나마 부담을 줄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