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입춘 시간 – 입춘대길 건양다경

2021년 입춘 시간

24절기 중 첫번째 절기인 입춘은 2021년의 경우, 2월 3일 입니다.

입춘에는 입춘첩이라 하는 그해를 축원하는 글귀 또는 복을 비는 상서글귀를 써서 대들보, 부엌문, 문미 등에 붙이는 풍속을 합니다.

 

입춘절에 가장 많이 쓰이는 “입춘대길 건양다경”이란?

입춘대길 건양다경을 한자로 뜻을 풀이해보면 “봄이 시작되니 크게 길하고 경사스러운 일이 많이 생기기를 기원합니다. “라는 뜻으로 좌측에는 입춘대길을 우측에는 건양다경의 여덟 글자를 팔자의 형태로 붙여야 합니다.

예로부터 입춘때 해가 바뀌면서 새해의 기운과 새해의 에너지가 사람에게 영향을 끼친다 하여 이런 입춘첩을 붙이는 풍속이 있었습니다.

2021년 입춘 시간

2021년 입춘 시간은?

2021년 입춘 시간은 2021년 신축년이 새롭게 시작하는 기준점입니다. 2021년의 입춘 시간은 2021년 2월 3일 23시 59분으로, 이후에는 신축년이 되게 됩니다.

입춘날의 경우 대표적 음식으로 오신반이 있습니다. 오신반은 다섯가지의 맵고 자극이 강한 모듬나물을 의미하며, 움파, 멧갓, 승검초 등의 햇나물을 캐내 임금님께 올리고 겨자와 함께 무쳐 수라상에 올렸던 것이 풍습이 되었다고 합니다.

오신반의 경우,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주로 파, 마늘, 달래, 붗, 무릇 그리고 미나리 등이며, 동서남북에 청,적, 흑, 백의 사방색 나는 나물을 배치하여 먹었다고 합니다.

목차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등기부등본 열람 무료 부동산 거래시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서류 그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이 바로 등기부 등본입니다. 등기부 등본에는 현재 부동산의 상황에서 이전 상황까지 부동산에 대한 권리

더 읽어보기